언론윤리강령

수완뉴스 언론 윤리강령

수완뉴스는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을 실현해 주어진 시대적 사명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 우리는 자유롭게 책임 있는 언론만이 우리사회의 건전한 여론형성, 민주주의 발전과 민족문화창달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이를 위하여 수완뉴스는 아래와 같이 윤리강령을 제정한다.

하나. 수완뉴스 기자는 취재원으로부터 기사를 청탁할 목적으로 향응이나 물품을 일체 받지 않는다.

하나. 수완뉴스는 헌법이 보장하는 범위 내에서 국민들에게 진실된 정보만을 전달해야 한다.

하나. 수완뉴스 기자들은 취재원의 보호원칙에 입각하여 취재원의 개인정보를 국가나 사회로부터 보호해야 할 의무를 진다.

하나. 수완뉴스 기자들은 자부심과 명예를 가지고 현장에서 취재해야 하며, 조작 기사나 향응 기사 등은 작성하지 말아야 한다.

하나. 수완뉴스 기자들은 속도 경쟁에 내밀려서, 오보 기사나 잘못된 기사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해서는 아니된다.

하나. 우리는 언론˙방송의 주인이 국민임을 명심하며, 공정성과 정확성 그리고 객관성을 바탕으로 진실만을 전달해야 한다.

하나. 우리는 헌법과 방송법이 정한 바에 따른 보도권˙제작권˙편성권 등 제작˙보도 편성에 대한 자유를 가지며, 이 자유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목숨과 같이 지켜야 한다.

하나. 우리가 가진 제작˙보도˙편성의 자유는 오직 국민의 권리와 이익으로부터 나오며, 이 권리에 대하여 책임감을 가지고 행사하며 어떠한 외압과 내압에 있어도 이 자유는 지켜야 한다.

2015년 5월 10일

수완뉴스 취재기자, 편집기자 및 수완뉴스TV PD 외 제작진 전 일동.

※ 수완뉴스 기자는 본 윤리강령을 인쇄해 자신의 책상 옆에 항상 비치하고 정독하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