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 C
Seoul
2024년 4월 19일 (금요일) 8:15 오전
뉴스사회한상균 위원장, 못나간다.

한상균 위원장, 못나간다.

현재 조계사에 있는 한상균 민노총(민주노총) 위원장이 7일 11시 30분 기자회견을 열어, ‘지금 당장 조계사에서 나갈 수 없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민주노총 관계자들이 대독한 기자회견문을 통해 ‘노동개악을 막아야 한다는 2천만 노동자의 소명을 저버릴 수 없다’고 말하며 ‘지금 당장 나가지 못하는 중생의 입장과 처지를 헤아려 달라’고 요구했다.

 

한상균 위원장은 16일, 조계사로 피신한 이후 ‘평화적인 2차 민중총궐기 집회 이후 제 거취를 밝히겠다’고 밝혔다.  그는 “노동개악을 막을 수만 있다면 그에 따른 책임은 피하지 않겠다고 이미 말씀드렸다”면서도 “저를 구속시켜 노동개악을 일사천리로 밀어붙이려 광분하고 있는 지금은 아니다”라며 조계사를 당장 나갈 뜻이 없음을 분명히 했다. 이어 “노동개악 처리를 둘러싼 국회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조계사에 신변을 더 의탁할 수밖에 없음을 깊은 아량으로 품어주시길 바랄 뿐”이라며 “그리 긴 시간이 될 것으로 보지 않는다”고 호소했다.

 

한 위원장은 “노동개악이 중단되면 조계종 화쟁위원회 도법스님과 함께 출두한 것이며, 절대로 다른 곳으로 피신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민주노총과 80만 조합원의 명예를 걸고 국민 여러분께 공개적으로 약속한다”고 강조했다.

 

수완뉴스

편집국
편집국
수완뉴스 편집부 공식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