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C
Seoul
2024년 4월 20일 (토요일) 4:49 오전
기획청소년사랑나눔전국네트워크, 사랑나눔한마당 축제 개최

사랑나눔전국네트워크, 사랑나눔한마당 축제 개최

[수완뉴스=서울] 사랑나눔전국네트워크 (대표 주용학)가 19일 오후 1시 여의도 프리드라이프 5층 대강당에서 사랑나눔한마당축제를 개최했다. 약 100여명의 사람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나눔전국네트워크 소속 YLSN청소년봉사단의 한 해 활동을 마무리하고 내년 활동에 결의를 다지자는 목적에서 열린 이 행사는 여성가족부 차용현 차관을 비롯한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사랑나눔전국네트워크가 청소년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단체인 만큼, 이번 행사에는 ‘학교밖 청소년 지원을 위한 민간단체의 역할과 기능’ 이라는 주제로 장영현 배화여자대학교 교수의 청소년 정책 세미나도 함께 진행되었다.

행사에 내빈으로 참석한 여성가족부 차용현 차관은 “오늘 행사가 청소년들에게 큰 힘이되는 행사인거 같다.사회에서 청소년들에 대한 관심이 많을 때 그 나라가 잘 된다고 생각한다”라고 하며 “오늘 청소년들에게 관심있는 분들이 함께 모여서 활동에 대하여 격려하고 결의를 다지는 행사에 참석하게 되어 기쁘다. 내가 청소년 들에게 바라고 싶은 것은 균형있는 성장이다. 신체적으로는 옛날보다 굉장히 키도 커지고 영양도 많아지고 그랬는데 아직까지는 마음이나 정서적으로 균형이 없는 것도 있다. 그래서 신체적으로나 정서적으로나 지적으로나 골고루 다 발전이 되는 그런 청소년이 됬으면 하는 바램이다.”라고 하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사랑나눔장학금 수상자인 유호철(연무대기계공고) 학생은 장학금 수상 소감으로 “하고싶은 분야에 대해서 열심히 하고 찾으려고 노력하고 그런 모습을 보시고 학교 대표로 장학금 추천을 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제가 원하는 방향으로 노력했을 뿐인데 좋게 봐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멘토 명장님이신 황우성 명장님 그리고 저를 지도해주시는 이용후 명장님이라고 계시는데 그 두 분처럼 기계설계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자가 되어서 내가 만든 제품을 사람들이 쓰고 다닐 수 있고 그로 인해서 우리나라가 발전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내 꿈이다”라며 장학금 수상소감을 밝혔다.

글=백서빈 기자

편집국
편집국
수완뉴스 편집부 공식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 1 개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