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9 C
Seoul
화요일, 7월 27, 2021
Home뉴스교육한영외국어고등학교 특색프로그램을 소개하다.

한영외국어고등학교 특색프로그램을 소개하다.

- Advertisement -
- Advertisement -

[수완뉴스=서울]김다빈 학생기자, 지난 2일 한영외국어고등학교에서 한영외국어 고등학교만의 특색 프로그램을 설명했다. 프로그램은 크게 6가지로 구성된다.

특색 프로그램 중 진로 개발 특강은 1학년, 2학년학생들이 자신의 진학과진로를 탐색하게 하는프로그램으로 사회각분야(인문, 심리, 경제, 경영, 법, 정치, 언론, 예술)의 전문가를 초빙하고 특별강연을 실시하여 구체적인 지식을 습득하는것 이다. 또한 대학진학과 진로를 실현시키고자하는 목적으로 학생자신의 꿈과 희망을 발견하여 관심분야에 대한독서 및 지식탐구(자료탐구, 스크램, 포트폴리오)를 통해 대학 학과지망에 도움을 준다.

두번째로 진로 스터디 그룹활동이 있다. 학생자신이 관심과 흥미가 있는 분야에 그룹(4명 ~ 7명)을 조직하여 1년 동안 스터디 그룹활동을 하는것 이다. 스터디 그룹 활동으로 협동심을 기르고 학력을 신장하며 지적능력을 함양고 스터디 그룹활동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평가함으로써 대학진학 및 학과선택에 도움이 된다.

세번째로는 4 UP Program이다. 명문고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본교 학생들의 학력신장과 차별화된 프로그램구성으로 학업능력증진 목적으로한 4 가지의 프로그램이 있다. Value-Up Program은 심화과정의 수업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를 수용하는 목적으로 수학, 영어 각각 주 1회 수업과 진학 상담진학(상담은 주기적으로 실시)을 실행하는 것으로 진행한다.  Grade-Up Program은 본인의 학업성취 수준에 맞는 맞춤형 수업을 진행함으로써 더 효과적으로 학업능력향상시키고,  상위권 학생들 중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최상위권으로 도약할수있도록 지도하는데 목적을 두는것이다. 또한 Thinking-Up Program은 체계적인 논술수업을 통해 2017학년도수시 논술전형에 대비하고, 지도교사의 첨삭지도를 통해 실질적인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킨다. 마지막으로 Level-Up Program은 특정 과목에 학업능력이 부족한 학생들의 개별 맞춤식지도에 의한 집중적인 컨설팅진행과 졸업생들로부터 학업뿐아니라 현재고민이나 진학상담등의 도움을받을 수 있도록진 한다.

넷번째로는 HYSPADE (HANYOUNG SPECIALIZED ROGRAM IN ADVANCED EBAT & ESSAYS) 이다. 이는 21세기국제화시대에 부합하는 인재양성 및 리더십함양과 다양한 분야에서의 이론적배경, 시사상식과 전문적지식을 습득 하고 국제기관에서의 상호의사 교환 및 국가간 원활한교류를 위한 고급 커뮤니케이션능력을 신장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운영방법은 본교 3학년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생개 별능력 및 특성을 고려하여 소수정예로 분반하여 진행 (A반, B반, C반, D반)한다.

다섯번째로는 한영 모의 유엔이다. 학생들이 모여 각종의 국제적 이슈들을 토론하고, 가상으로 합의 안을 제출하는 고정을 거치면서, 국제사회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킬수 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및 실생활에 배운 영어 실력을 실제적으로 사용할 기회가 많이 없는 학생들에게는 전과정을 영어로 진행되는 본교 모의 유엔을 통해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산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둔다.

마지막으로, 영어세미나이다. 21세기글로 벌인재육성을 위한 국내 및 국제사회에 대한 이해증진 및 영어를 통한말하기 중심의 건강한 토론문화 및 진정한 소통문화를 형성하고, 다양한 분야의 영어로된 글을 읽고 독서토론 및 시사토론을 진행하여 영어심층구술에 필요한 분석력 및 논리력, 의견교환을 통한 문제해결능력등을 함양시키고자 하는 목적으로 생긴 프로그램이다.

이런 다양한 특색 프로그램을 통해 3년간 배움의 경험을 하게 되고, 체계적인 학업관리와 국제적 감각을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글,김다빈 학생기자 deanna1220@

 

- Advertisement -

지금 읽은 기사가 좋은 기사라면 아래 소셜링크를 클릭해 공유하거나, 
커피 한 잔의 값으로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과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언론.
ⓒ 수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는 수완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보도를 청구할 권리를 가집니다.”

김다빈 기자
김다빈 기자 입니다.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인기 기사

최신 기사

이메일구독

뉴스레터 구독 신청

수완뉴스의 최신기사를 자신의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Suwannews in Facebook

- Advertis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