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 C
Seoul
월요일, 9월 20, 2021
spot_img
Home뉴스문화문화체육관광부, 2016년 1차 ‘이달의 우수게임’ 모집

문화체육관광부, 2016년 1차 ‘이달의 우수게임’ 모집

[수완뉴스=정부(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는 4월 6일(수)부터 14일(목)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이달의 우수게임’의 2016년 1차 대상 작품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달의 우수게임’이란 게임 산업을 활성화하고 제작 의욕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시상이며, 문체부는 지난 1997년부터 300여 개의 게임을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선정해왔다.

이번 1차 ‘이달의 우수게임’에서는 일반게임(온라인·PC·아케이드·콘솔·보드게임)과 ▲오픈마켓게임(모바일·SNG), ▲착한게임(기능성게임 포함), ▲인디게임 등 4개 부문에서 기획, 디자인, 음향, 작품성 등에 대한 전문가들의 통합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특히 올해는 ‘인디게임 부문’을 신설해 아이디어와 참신성이 뛰어난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육성할 계획이다.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뛰어난 창의성을 게임에 구현한 독창적인 작품들이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을 하고자 하는 게임 제작사나 배급사는 먼저 공식 누리집(bestgame.kocca.kr)에 온라인 등록 후 응모신청서와 기획문서, 게임이미지 등이 포함된 첨부 자료, 시연용 제품(콘솔, 아케이드, 보드 게임의 경우)을 제출처에 오프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고일 기준으로 출시한 지 12개월 이내의 게임에 한해 응모가 가능하며, 기존의 수상작과 접수작은 응모할 수 없다. 단, 착한게임과 인디게임 부문에는 출시일 또는 재응모 여부와 상관없이 접수할 수 있다고 문화체육관광부는 설명하였다.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은 한국콘텐츠진흥원 누리집과 이달의 우수게임 누리집에서 동시에 발표된다. 수상 업체는 문체부 장관상과 게임분야 산업기능 요원 신청 시 가산점 혜택 등을 받게 된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문체부가 주최하는 게임 전시회 및 투자 유치 설명회 참가, 게임 홍보영상 제작 지원, 그리고 이달의 우수게임 누리집을 비롯한 포털, 게임 전문매체 및 커뮤니티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한 홍보 기회를 얻게 된다고 밝혔다.

- Advertisement -

지금 읽은 기사가 좋은 기사라면 아래 소셜링크를 클릭해 공유하거나, 
커피 한 잔의 값으로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과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언론.
ⓒ 수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는 수완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보도를 청구할 권리를 가집니다.”

데스크
수완뉴스 편집부 공식 계정입니다.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인기 기사

최신 기사

뉴스레터 구독

뉴스레터 구독

매월 최신기사를 뉴스레터로 받아 보세요. 신규 신청자에게는 15일간 광고 없는 수완뉴스 프리미엄을 제공해 드립니다.

- Advertisment -

Suwannews in Facebook

- Advertis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