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9 C
Seoul
2024년 4월 19일 (금요일) 5:54 오후
뉴스사회가뜩 어려운 시국에···· 김정남 피살 소식, 진실은 무엇인가?

가뜩 어려운 시국에···· 김정남 피살 소식, 진실은 무엇인가?

이 기사는 2017년 2월 24일 기준 현재 논란가능성이 많은 이슈, 사건을 소재를 토대로 보도한 기사 입니다. 내용중 오해를 불러오거나 수정보도해야 할 내용은 기사클리닉이나 편집부로 제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완뉴스=정치, 국제) 24일 현재까지 알려진 김정남 피살 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용의자로 간주하고 있는 두 여성을 말레이시아 경찰에서 체포하여 수사하고 있는 중이고

피살 당시 호흡기, 눈, 피부 등을 통해 인체에 침투하여 삽시간에 사망에 이를 수 있는 독가스를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일부 독가스 성분에서는 화학무기금기협약(CWC)에서 화학무기로 분류된 물질로 VX (브이엑스)가 검출되었다고 합니다. 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도 브이엑스는 지금까지도 화학무기로만 사용되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번 김정남의 피살을 북한정부는 자신들과는 무관한 일로 덮고 있습니다. 또, 시신을 인도해 달라고 요청한 사실이 있고 강철 북한 대사는 말레이시아 경찰의 수사를 방해하려는 시도도 하려고 했다고 현지 보도가 있습니다.

김정남을 보호하고 있었던 중국 측의 공식 입장은 아직 없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오늘 전해진 정보로 DNA 제공을 위해 김정남 딸인 김솔희 씨의 말레이 입국설도 돌고 있지만 확정된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북한이 범인임이 확실해지자 한국정부와 말레이시아가 꾸민 일이라고 북한 측이 브리핑하여 말레이시아 상원 의원과 문화관광부 장관이 ’북한은 깡패 국가’, ’외교관계 재검토‘해야 한다고 발언하며 분노하였다고 합니다.

경찰 측도 북한 대사관을 압수수색할 근거가 있다며 ’우리에게 협조해야 할 것‘이라고 분노하였다고 브리핑하였습니다.

항상 진실은 밝혀지기 나름이라는 것을 온갖 핑계로 항상 말도 안되는 억지주장을 일삼는 북한은 반성해야 할 것이고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사실상 몇 남지 않은 우방국들을 곤란한 처지로 만드는 행위는 사형집행 시 사형수에게 올가미를 매는 것과 같다는 것을 분명히 알아야 할 것입니다.

수십 년 동안 북한이 전 세계를 상대로 저질렀던 테러 사건들은 2017년 2월 24일 부로 막을 내려야 할 것이고 핵개발로 아시아 전체를 위험지역으로 빠뜨리는 것을 즉각 중단하고 평화협상을 해야 할 것입니다.

김동주 취재1팀 기자 [email protected]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