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7 C
Seoul
2024년 4월 20일 (토요일) 8:15 오전
뉴스집중호우 예보에 따른, 재난대비 대응태세 점검

집중호우 예보에 따른, 재난대비 대응태세 점검

집중호우 예보에 따른, 재난대비 대응태세 점검

() 집중호우 예보에 따른 시군 긴급대책 화상회의 개최(주재:재난안전실장)

*18개시군 부단체장 참석

7.7~9 기간중 집중호우에 대비한 시군별 선제적 대응대비태세 점검

인명보호 최우선을 위한 당부사항 시군 전달

[수완뉴스 = 출입기자단] 강원도는 오늘(7.4 11시) 18개 시군 부단체장이 참여한 가운데, 화상회의를 개최하고 7.7~9 기간중 집중호우 사전대비 상황 및 대응태세를 점검하였다.

이번 회의는 7.1~4 기간 중 최고 395mm의 비를 내렸던 장마전선이 다시 북상하며 7.9일까지 중부지방에 시간당 30mm의 강한비를 동반해 많은 비를 내릴 것이라는 기상청 예보에 따라 재난피해 최소화를 위해 더욱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안권용 재난안전실장은 집중호우에 따른 자연재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선제적 비상근무 실시와 함께 방재시설물에 대한 사전점검을 강화하고 재해예방사업장에 대한 안전관리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 동해안 산불발생지역, 재해위험지구, 해안가 인명피해우려지역 등 재난 취약지역에 대한 예찰 및 사전대피 등 안전조치를 강화하여 최소한의 인명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특단의 대책을 주문하였다.

– 특히, 주말‧야간 등 취약시간대 부실한 대응으로 인해 재난이 예상치 못하게 확대될 수 있는 만큼, 상황담당자에 대한 교육 및 철저한 상황관리시스템 구축으로 현장에서 완벽한 초동대응이 이루어 질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하였다.

강원도는 지속적으로 유관기관, 시군과의 긴밀한 재난대응 협력체계 구축을 통하여 현장에서 신속히 작동하는 방재시스템을 가동해 나감으로써 여름철 재난안전대책 기간 중 재난으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난상황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글편집 = 백미영 편집기자

편집국
편집국
수완뉴스 편집부 공식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