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 C
Seoul
2024년 3월 28일 (목요일) 8:54 오후
뉴스사회우리 학교협동조합 물건이 최고! 한번 와서 맛보세요

우리 학교협동조합 물건이 최고! 한번 와서 맛보세요

[수완뉴스=횡성] 강원도학교협동조합 네트워크(대표 김범용)가 도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2017년 강원도학교협동조합 네트워크 도깨비 장터’를 연다.

오는 4일 현천고(교장 박경화)에서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열리는 장터는 학교별 학생 협동조합원들이 참여해 올 한해 직접 농사지은 농산물과 농가공품, 수공예품 등을 도내 교직원들에게 선보인다.

이번 장터는 현천고에서 열리는 2017 강원배움의공동체 세미나에 참석하는 유·초·중·고 교사와 전문직, 학교장 등 100여명의 교직원을 대상으로 펼쳐 학교협동조합을 알리는 홍보활동과 함께 학생들에게는 실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우리 학교협동조합 물건이 최고, 한번 와서 맛보세요! 사진: 강원도교육청 제공
팔렬고등학교 협동조합 학생들 사진: 강원도교육청 제공
강원도 학교협동조합을 홍보하는 홍보물 사진: 강원도교육청 제공
강원도 학교 협동조합 부스에서 물건을 보고 있는 사람들 사진: 강원도교육청 제공

장터에는 6개 학교협동조합이 참여하며, △금병초 비단병풍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명지연), △현천고 옹기종기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이종현), △연당초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범용)과 설립 준비 중인 소양고(이사장 김종현), 팔렬고(이사장 박민영), 가정중(교장 이수광)이 함께한다.

네트워크 대표인 김범용 이사장은 “학교를 넘어 마을에서, 지역과 도내 전역에 학교협동조합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아이들의 교육활동이 실제적인 경제 활동과 삶에 연결될 수 있도록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한편, 현천고 옹기종기 사회적협동조합은 전국에서는 처음으로 학생이 이사장으로 선출된 협동조합이다. 수완뉴스 김동주 대표도 옹기종기 사회적협동조합의 이사로 참여하고 있다.

김동주 선임기자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