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6 C
Seoul
2024년 4월 25일 (목요일) 2:47 오후
뉴스사회원주시 원창묵 시장 정례브리핑, '간현관광지 개발 가속'...조속한 시일 내 제2주차장 조성 계획

원주시 원창묵 시장 정례브리핑, ‘간현관광지 개발 가속’…조속한 시일 내 제2주차장 조성 계획

[수완뉴스=원주시청(브리핑룸)] 김동주 선임기자, 오늘 (15일) 오전 11시, 원주시청 원창묵 시장이 간현관광지 개발 가속과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에 대한 정례브리핑을 하였다. 이날 원 시장은 정례브리핑서 오는 3월 도시계획시설로 결정하고 실시계획인가를 득하여, 조속히 시일 내에 간현관광지 제2주차장을 조성할 계획임을 밝혔다.

정례브리핑하고 있는 원창묵 시장 ⓒ 수완뉴스

이어 원 시장은 간현광광지 면적을 364천㎡에서 127천㎡으로 늘려 491천㎡로 확장하는 것을 포함하여, 둘레길과 짚라인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단계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도 말했다. 지난 11일 개통한 소금산 개통다리와 연계한 간현관광지 둘레길을 조성하겠다고도 원주시내 간현관광지 개발 계획을 밝혔다.

정례브리핑하고 있는 원창묵 시장 ⓒ 수완뉴스

간현관광지의 운영과 관리는 마을기업이나 사회적협동조합의 형태로 주민이 참여하며 상생하는 방안도 마련하겠다고, 간현관광지에 대한 원주시민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원창묵 시장은 말했다.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