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C
Seoul
2024년 4월 20일 (토요일) 3:23 오전
뉴스사회강원도,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와 업무 협약 체결

강원도,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와 업무 협약 체결

[수완뉴스=강원도]  강원도는 2018. 1. 18(목), 14시에 서울 더프라자 호텔 5층(비지니스센터) 에서 해외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회장 강영기)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강원도 관광ㆍ투자 유치단을 구성, 강원도 방문, 관광상품 및 투자 유치 설명회 등을 개최하고 국제회의 및 미주 기업 인센티브 관광 강원도 유치 강원도 기업 미국 수출 판로개척, 소상공인 창업 지원, 청년 인턴쉽 인력 교류 치어리딩 등 청소년 스포츠 문화 교류 사업 협력 등을 주내용으로 한다.

주 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는 1980년 설립 이래 미국 한인사회의 발전과 같이해왔으며, 6개 지역협의회, 78개 지역 상공회의소, 19개 분과위원회로 구성 운영하고 있으며, 주요활동으로는 미주 한인상공인들의 권익보호, 한국 상품의 미국 진출 지원, 한국 문화 보급과 정보제공 등의 교류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는 2018평창올림픽 성공 개최 지원을 위해 「평창올림픽협력위원회」를 구성하고 미국내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는 물론 올림픽 입장권 구매에도 동참 하였다.

강원도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제 수준의 관광인프라와 관광자원을 활용한 해외 관광객 유치와 관광 산업 투자 유치 확대, 도내 지역 특산품ㆍ중소 기업제품의 미주 지역 판로 개척, 미국 기업 대상 MICE 행사 유치 및 개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미주 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의 인적네트워크와 강원도의 세계적인 관광 인프라를 활용해 관광ㆍ통상ㆍ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사업 발굴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글, 백미영 편집기자 편집

편집국
편집국
수완뉴스 편집부 공식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