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 C
Seoul
2024년 3월 29일 (금요일) 2:39 오후
뉴스교육김화여중 ‘모두가 저자되기’ 두 번째 결실을 맺다!

김화여중 ‘모두가 저자되기’ 두 번째 결실을 맺다!

2학년 웹글쓰기반 작품 모음집 및 1, 3학년 개인 도서 35종 출판

[수완뉴스=교육] 김동주 기자, 김화여중(교장 원성용)은 인문소양교육 ‘모두가 저자되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7학년도 2학년 방과후학교 웹글쓰기반 학생들의 작품 모음집「내 이야기를 씀」, 3학년 학생들의 책 대화 모음집「고전소설 함께 읽기」, 1, 3학년 학생들의 개인 도서 35종을 출판하였다.

「내 이야기를 씀」은 일상의 소중함, 가족에 대한 사랑, 우정과 이성교제, 학교 문화 개선 등 각양각색의 소재에 대해 사춘기 청소년들이 예민한 감수성으로 써내려 간 시, 소설, 수필을 모은 작품 모음집이다.

「고전소설 함께 읽기」는 한 학기 동안 함께 읽은 장편 고전 소설에 대해 친구들과 이야기한 책 대화를 모았다.

개인도서는 1, 3학년 학생들이 학년 초 자신만의 주제를 정해 일 년 동안 쓴 결과물들을 모아 놓은 책으로 「너의 심리는(김가연)」, 「2017년 3학년 1반 관찰서(노은솔)」, 「같은 시간 다른 느낌(김문희, 조세희)」, 「유진이가(김유진)」, 「나의 생각(박다은)」,「봄나봄이(박소연)」, 「2017박윤서(박윤서)」,「About My Dream(배수민)」,「MAKE-UP(안민지)」,「다다익시(이여진)」,「우리의 중학교 시절(이진희)」, 「태평연월(오지은)」,「혼돈의 시대(이한울)」,「PRO MEMORIA(손하윤)」, 「카구메 히메와 복숭아 동자(이현희)」, 「나의 이야기(전현정)」, 「Apple Bee(김수민)」,「화양연화(김시은)」,「그 시절 내가 사랑했던 소녀(박서진)」,「사진 속 소소한 이야기(박세연)」,「EUNOIA(손효주)」,「책 속의 타임머신(신수연)」,「나로 말할 것 같으면(신유라)」,「Unique(임윤희)」,「세 얼간이(염효희, 이은채, 조연화)」,「개팔자가 상팔자(이해림)」,「Unique(임윤희)」,「편지(정지우)」,「Shall we dance?(황지민)」등 총 35종이다. 이를 기념하기 위하여 전교생이 축하하는 가운데 2월 9일 학교도서관 기증식을 가졌다.

김화여중 곽성수 교감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우리 학교 학생들은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보여주어 교육자로서의 보람을 느낀다.”며 “‘모두가 저자되기’프로젝트가 더욱 확대되어 더 많은 학생들이 글쓰기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조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지은 학생은 “‘모두가 저자되기’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중학교 시절 3년을 떠올리며 저만의 이야기를 남길 수 있었다”며 “직접 완성한 한권의 책은 다른 무엇과 바꿀 수 없을 소중한 나만의 보물 1호가 되었고, 내년에도 이 프로그램에 많은 후배들이 참여하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정하연 지도교사는“한 권의 책을 완성해나가면서 점차 성장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감동적이었다”며 “모쪼록 이번 작업이 아이들에게 소중하고 자랑스러운 기억으로 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