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 C
Seoul
2024년 3월 29일 (금요일) 8:30 오전
뉴스횡성군 가공․외식용 채소단지 조성

횡성군 가공․외식용 채소단지 조성

[수완뉴스=횡성군] 김동주 기자, 횡성군이 가공․외식업자의 채소 수요특성인 안정적인 공급요건을 확보하기 위해 『가공외식용 채소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농촌진흥청 신기술보급사업으로 국비를 5천만원을 확보해 총 사업비 1억원을 투입해 가공, 외식업체 등에 원료농산물로 공급하는 단체를 대상으로 추진하게 됐다.

횡성군과 이번 사업자로 선정된 산세로 자연영농조합법인(대표 원완식)는 전처리가 가능한 가공처리시설 1식(70㎡), 자동제어기, 세척기, 건조기, 플라즈마큐어링 등을 설치해 가공․외식용 채소공급요건을 갖추게 됨으로써 연중 상시 채소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가공․외식용 채소는 가정용 신선채소 유통과는 달라 일부 전처리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으나, 그동안 이에 대한 시설이 지역 내 갖춰져 있지 않아 공급기간 및 가공․외식용 채소 납품 할 수 있는 업체가 한정되어 있는 실정이었다.

농업기술센터 박경식 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가공․외식용 채소 공급의 안정적인 요건을 갖춤으로써, 횡성군 채소단지 면적 확대와 가공․외식 업체와의 납품계약확대를 통해 농가소득 작목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주 선임기자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