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7 C
Seoul
2024년 4월 20일 (토요일) 2:07 오후
교육시/도 교육청강원도교육청, 6일 ‘학습중심 현장실습 운영 안내 연수’ 실시

강원도교육청, 6일 ‘학습중심 현장실습 운영 안내 연수’ 실시

[수완뉴스=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직업계고 현장실습생의 안전과 학습권 보장을 위해 도입된 ‘학습중심 현장실습’이 현장에 잘 적용될 수 있도록 6일 오전 10시 강원교육과학정보원에서 ‘2018 학습중심 현장실습 운영 안내 연수’를 실시한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습중심 현장실습을 안정적으로 정착시켜, 전공과 연계된 현장실습으로 직무능력 및 직업기초능력을 향상시키고 학생과 학부모의 현장실습 및 특성화고에 대한 부정적 인식도 줄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연수는 직업계고 34개교 현장실습 담당 부장 34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 학습중심 현장실습 운영 안내, △ 학습중심 현장실습 프로그램 개발 등의 내용으로 진행하고, 이번 연수 대상자들이 학교 현장으로 내려 가 다시 현장 교사들을 대상으로 교육한다.

도교육청 김벽환 직업교육담당 장학관은 “도교육청은 ‘학습중심 현장실습’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학교와 현장실습 참여기업과 활발한 소통을 통해 아이들이 꿈을 찾을 수 있는 현장실습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편집국
편집국
수완뉴스 편집부 공식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