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 C
Seoul
2024년 4월 25일 (목요일) 2:33 오전
지역서울전역박원순 시장, 싱가포르서 북한에 창업교육활동 NGO 청년 간담회

박원순 시장, 싱가포르서 북한에 창업교육활동 NGO 청년 간담회

[수완뉴스=싱가포르]  8일(일), 서울시 박원순 시장이 북한주민 창업교육‧연수 진행 ‘조선교류’ 만나 대북교류협력 화두 토론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1,300명 넘는 북한주민 교육 참여를 견인하며 북한 내 최대규모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을 하는 계기를 가졌다.  하버드대가 선정 ‘북한 내 가장 중요한 비정부 기구 네트워크’ 등 국제적 주목‧평가를 받았다.

싱가포르를 방문 중인 박원순 시장은 지난 10년 간 1,300여 명이 넘는 북한주민들에게 창업교육을 해오며 북한 내 최대 규모의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한 싱가포르 NGO단체인 ‘조선교류(Chosun Exchange)’와 현지시간으로는 14시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조선교류’의 창립자인 제프리 시(Geoffrey See) 대표와 활동가들이 참석했다.

2009년 창립한 ‘조선교류’는 북한 현지와 싱가포르 초청을 통해 지금까지 총 43회 이상 기업가 교육 및 스타트업 관련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총 1,300명이 넘는 북한주민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이런 적극적인 활동이 국제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 미국 하버드대가 선정한 ‘북한 내 가장 중요한 비정부 기구 네트워크’로 선정되기도 했다. 워싱턴포스트지는 최근 북미정상회담이 싱가포르에서 개최될 수 있었던 이유로 ‘조선교류’를 주목하기도 했다.

박원순 시장은 남북 평화시대 개막에 발맞춰 ‘조선교류’의 풍부한 북한지원활동 경험과 노하우를 경청하고, 서울시가 2016년부터 이미 준비해놓은 ‘서울-평양 포괄적 도시협력방안’에 대한 조언도 구했다. 또, 대북 교류‧협력과 관련해 서울시와 ‘조선교류’ 간 협력방안에 대해서도 모색했다.

 

편집국
편집국
수완뉴스 편집부 공식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