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6 C
Seoul
2024년 3월 28일 (목요일) 7:49 오후
뉴스사회평창군, 내년 종합민원실 청사 증축사업 추진

평창군, 내년 종합민원실 청사 증축사업 추진

[수완뉴스=평창] 평창군이 조직개편 등으로 인한 사무공간 부족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내년 종합민원실 청사 증축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평창군에 따르면 청사 증축 예산 24억 6천만원을 전액 군비로 확보했으며, 내년 연말 준공을 목표로 상반기 중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평창군은 동계올림픽을 치르면서 올림픽 업무 중심으로 조직을 개편한 바 있으며, 이후 변화된 군의 여건을 반영하고, 민선7기 공약 사업의 전문적인 추진과 민원인의 편의 증진을 위해 지난 10월 조직개편을 단행하였다.

이 과정 중에 사무 공간이 부족해 현재 2개 과가 평창종합운동장에서 업무를 보고 있는 형편으로, 본청과의 협업 및 민원 처리에 많은 불편을 야기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공무원 정원이 2005년 552명에서 현재 689명으로 137명이 늘어났지만, 본청의 사무실은 그대로여서 근무환경이 열악할 수 밖에 없는 실정이다.

종합민원실이 기존 1층에서 2층으로 증축되면, 외곽에 위치한 부서와 협소한 업무공간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일부부서가 이전하면서 공간 문제가 일부 해소되고, 민원인들도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업무 처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군청사가 증축되면 직원들의 업무 능률과 민원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며, 증축한 공간의 활용방안 등 세부 계획을 면밀히 수립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평창군 청사 본관은 1982년 최초 3층으로 신축, 1986년 4층으로 증축했으며, 종합민원실은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해 1998년 증축하였다.

편집국
편집국
수완뉴스 편집부 공식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