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 C
Seoul
2022년 12월 7일 (수요일)
뉴스교육강원도교육청, ‘공영형 사립유치원’ 3월 첫 출범

강원도교육청, ‘공영형 사립유치원’ 3월 첫 출범

업무협력 체결하고, ‘현장컨설팅단지원위원회통해 지원 약속

학부모 경제적 부담 줄이고 교육공공성 확보하는 계기 되길

[수완뉴스=교육]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발전가능성이 있는 사립유치원에 재정지원을 해 국·공립유치원에 준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공영형 사립유치원’이 드디어 3월 출범한다.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시범 운영하는 ‘공영형사립유치원’에 강릉 ‘프렌비숲유치원’이 처음으로 선정됐다.

도교육청은 공영형 유치원 운영을 위한 현장컨설팅단을 구성하여 △ 출범 전·후 준비기간 사전 컨설팅 △ 매학기 개시 전 교육과정 △ 방과후과정, △재정·회계 등 분야별 컨설팅을 할 계획이다.

공영형 사립유치원의 공정하고 합리적인 운영과 민주적 절차에 의한 의사결정을 위해 ‘공영형 사립유치원 지원위원회’도 구성 운영한다.

도교육청 이현종 행정과장은 “이번 첫 ‘공영형 사립유치원’의 성공적 운영을 통해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교육 공공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 12월 28일 도교육청과 공영형 사립유치원으로 선정된 프렌비숲유치원(설립자 양미옥)은 업무협력을 위한 약정서를 체결하고, 도내 첫 공영형 사립유치원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 기사의 저작권은 수완뉴스에게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기사도 저작권법에 따라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저작물입니다. 위 기사는 본 홈페이지에서만 배포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의 서면 허락 없이 타 사이트에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하는 경우 저작권법 위반 행위가 될 수 있습니다.

편집국
편집국
수완뉴스 편집부 공식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