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6 C
Seoul
2024년 3월 28일 (목요일) 5:56 오후
교육시/도 교육청고교 혁신 추진 위한 ‘일반고 꿈 더하기 프로젝트’ 연수 개최

고교 혁신 추진 위한 ‘일반고 꿈 더하기 프로젝트’ 연수 개최

[수완뉴스=교육]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진로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등 고교 교육력 제고를 위해 ‘일반고 꿈 더하기 프로젝트 교원 직무연수’를 28일과 29일 양양 쏠비치 리조트에서 개최한다.

‘일반고 꿈 더하기 프로젝트’는 개정 교육과정에 맞춰 일반고에 다양한 선택형 교과를 개설하고,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학습 기회를 늘려서 학교 교육의 전반적인 역량 향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연수에서는 김경범 서울대 교수가 “고교 교육 혁신, 수업이 답이다”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 후, △학생 과목선택권 보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 사례, △교육과정 재구성-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진로진학 교육과정 설계 역량 강화 방안 등에 대한 정책 안내와 조별 토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도교육청 이금이 교육과정과장은 “학생들이 진로에 맞는 저마다의 시간표를 가질 수 있는 방향으로 강원도 고교 혁신이 추진되고 있다”며 “이에 발맞춰 교사의 수업·평가, 진학지도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편집국
편집국
수완뉴스 편집부 공식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