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7 C
Seoul
2024년 3월 29일 (금요일) 7:14 오후
문화문화일반횡성문화재단, 생활문화 콘텐츠 활성화사업 4700만원 국비지원

횡성문화재단, 생활문화 콘텐츠 활성화사업 4700만원 국비지원

[수완뉴스=횡성군청] 재단법인 횡성문화재단(이사장 : 허남진)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이하 한문연)이 ‘2019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일환으로 공모한 ‘문예회관 생활문화 콘텐츠 활성화사업’에 선정되며, 사업비 4천7백만원을 지원받는 성과를 거뒀다.

이로써 횡성문화재단은 지난 1월 한문연의 ‘문예회관 레퍼토리 제작 개발프로그램’과 ‘문예회관 기획프로그램(전시분야)’에 선정돼 사업비 8천만원을 확보한 데 이어 세 번째 국비 공모사업을 유치하며 총 1억2천7백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문예회관 생활문화 콘텐츠 활성화 프로그램은 지난해 횡성문화체육공원에서 진행한 ‘소소마켓’과 지역주민과 문화예술 자원, 계절문화를 연계해 ‘썸머아트마켓’(가제) 이라는 타이틀로 운영할 계획이다. 썸머아트마켓(가제)은 계절특성을 살려 무더운 한 여름날 프리마켓, 먹거리, 체험, 여름 문화프로그램이 복합된 종합문화예술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문화체육공원 일대를 지역 문화예술 거점공간으로 살리며, 군민이 직접 참여하고 중심이 되어 문화예술 저변확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허남진 이사장은 “이번 국비공모사업 선정으로 횡성군민에게 더욱 좋은 문화행사를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비공모사업 유치에 힘써 지역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콘텐츠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횡성문화재단은 이에 그치지 않고 ‘문화가 있는 날’, ‘전시공간 활성화’, ‘방방곡곡문화공감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사업 등 추가 사업 유치를 위해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편집국
편집국
수완뉴스 편집부 공식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