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 C
Seoul
2024년 3월 28일 (목요일) 11:55 오후
교육교육일반2019년 강원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위촉 진행

2019년 강원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위촉 진행

[수완뉴스=김동주 기자]지난 4일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원주시소재)에서 ‘2019 강원도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이 진행됐다.

강원도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 손정희(만24세), 부위원장 윤성은(동해광희고, 만17세)을 비롯해 총 20명의 청소년에게 최문순 강원도지사 명의의 위촉장이 전달됐다.

뒤이어 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제안과 관련하여 청소년인권, 근로, 진로, 시설 등 4가지의 영역으로 팀을 구성하였으며 논의가 진행되었다.

강원도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청소년의 자치권 확대)에 의거하여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청소년 관련 정책의 수립 및 시행과정에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토록 하여 정책 실효성 제고 및 권익증진 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선발된 강원도청소년참여위원회는 전국 16개 시‧도 청소년위원과 범정부적 정책과제를 논의‧제안하는 청소년특별회의(청소년 기본법 제12조)위원을 겸직하게 된다.

올해 강원도청소년참여위원회는 강원도 청소년을 대표하여 청소년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제안‧자문 및 평가, 청소년 권리‧인권 모니터링 및 개선재안, 청소년 정책 제안대회 참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동주 기자 [email protected]

편집국
편집국
수완뉴스 편집부 공식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