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C
Seoul
2023년 2월 8일 (수요일)
뉴스교육민족사관고등학교 자사고 ‘지정 연장’

민족사관고등학교 자사고 ‘지정 연장’

민족사관고등학교 전경 (출처=위키백과)

[수완뉴스=교육] 김동주 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일, 2019학년도 자율형 사립고등학교 운영성과 평가 심의를 위한 ‘강원도 자율학교등 지정·운영 위원회’ 결과, ‘민족사관고등학교 자사고 지정 연장’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위원회에서는 학교운영(30점), 교육과정 운영(30점), 교원의 전문성(5점), 제정 및 시설여건(15점), 학교만족도(8점), 교육청 재량평가(12점) 6개 영역, 30개 지표에 대한 평가·심의를 진행하였으며, 민족사관고등학교 평가 점수는 79.77점으로 향후, 5년간 자율형 사립고등학교 지정, 운영하게 되었다.

민족사관고 운영성과 평가는 평가기준 마련(2018. 12.), 학교자체평가 보고서 제출(3. 31.), 서면 평가(4. 5.~4. 6.), 학생·교원·학부모 만족도 평가 온라인 설문(4. 22.~5. 1.), 현장 평가(5. 24.), ‘강원도 자율학교등 지정·운영위원회’의 심의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도교육청은 이번 평가는 정치, 이념적 입장과 관계없이 객관적인 평가지표에 의해 엄정하게 진행했으며, 초·중등교육법 시행령에 따라 5년마다 실시하는 자사고 평가를 통해 민족사관고등학교가 지정 목적에 맞게 학교 및 교육과정을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주 기자 ([email protected])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advertisement-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

이 기사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하여 일정 수수료를 배분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수완뉴스는 그 수익금을 가지고 사이트 운영비에 충당하고 있습니다.
(원하지 않으시면 뒤로가기를 눌러 주십시오.)
당사는 당사와 당사의 파트너가 수집하는 데이터와 그러한 데이터의 사용법을 투명하게 관리하고자 귀하의 개인 데이터를 통제하는 데 있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면 당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