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3 C
Seoul
2020년 9월 21일 (월요일)
Home 연예·스포츠 스포츠 (재)국제스포츠전략위원회 ‘2019 ISF 청소년 스포츠 캠프’, 평창 방문

(재)국제스포츠전략위원회 ‘2019 ISF 청소년 스포츠 캠프’, 평창 방문

[수완뉴스=평창성화대] 유승민 국제올림픽위원회 위원(이하, IOC위원)이 재단 이사장으로 이끄는 ‘(재)국제스포츠전략위원회(이하, ISF)’의 ‘2019 ISF 청소년 스포츠 캠프’가 오늘(8일)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개최지인 평창과 강릉을 방문하였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평창선수촌장으로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에 기여한 유승민 ISF 이사장은 지난 3월 ‘2018 평창기념재단’ 초대 이사장으로 취임하여 올림픽 유산 관리 및 활용에 힘 쏟고 있으며, 이번 방문을 통해 캠프 참가자들이 올림픽 가치 및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유산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2019 ISF 청소년 스포츠 캠프’는 청소년들의 스포츠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올림픽 가치 교육을 제공하고자 지난 5일(월)부터 개최되었으며, 한국을 비롯해 러시아, 미국, 중국, 우크라이나 등 다양한 국적의 40여명 국내·외 청소년들이 참가하고 있다.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2018 평창기념재단’과의 협력으로 올림픽 성화대, 알파인스키점프센터, 올림픽슬라이딩센터, 강릉올림픽파크 등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유산들을 방문하였으며, 용평리조트에서 루지 체험 등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도 마련되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하기 위해 우크라이나에서 방문한 Artem Veselovskyi는 “평창 방문이 매우 기대된다. 한국에 오기 전부터 올림픽의 개최지, 특히 평창에 가보는 것이 꿈이었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ISF가 주최하는 ‘2019 ISF 청소년 스포츠 캠프’는 오는 10일(토)까지 진행된다. 지금까지 참가자들은 옐레나 이신바예바(러시아) 장홍(중국) IOC위원들의 특강을 비롯하여 국제스포츠실무자 교육, 도핑방지 교육 등을 받았으며, 올림픽 정식종목인 브레이킹, 탁구, 태권도를 전문가들에게 직접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가졌다.

news@su-wan.com

청년과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언론.
“취재원과 독자는 수완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보도를 청구할 권리를 가집니다.”
<ⓒ 수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완뉴스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익의 일부를 배분 받을 수 있음.
일부 기사는 광고주의 지원을 받아 게재된 기사일 수 있음.

해당 기사를 보고 마음에 들었다면, 수완뉴스에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donaricano-btn
데스크
수완뉴스 편집부 공식 계정입니다.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인기 기사

최신 기사

- Advertis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