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C
Seoul
2023년 2월 8일 (수요일)
뉴스사회평창군, 2019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우수마을 현판식 실시해

평창군, 2019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우수마을 현판식 실시해

[수완뉴스=평창] 평창군은 산림청에서 선정하는 2019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우수마을에 평창읍 마지1리 마을이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8월 7일 오후 4시 거슬갑산권역 문화회관에서 한왕기 평창군수, 원창배 마지1리 이장, 마지1리 마을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은 봄철 산불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밭두렁과 영농 부산물의 불법 소각을 막기 위해 도입하였으며, 마을 공동체의 서약을 통해 마을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녹색우수마을로 선정된 마지1리 마을주민들은 봄철 산불조심기간동안 불법소각 근절을 위한 캠페인 및 산불저감사업 등 자발적인 산불예방 및 감시활동을 통해 소각산불 없는 녹색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았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소각산불 없는 녹색우수마을 선정은 마지1리 마을주민들이 산불예방에 적극적으로 노력한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녹색우수마을의 확산과 산불예방 활동 추진으로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편집국
편집국
수완뉴스 편집부 공식 계정입니다.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advertisement-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

이 기사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하여 일정 수수료를 배분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수완뉴스는 그 수익금을 가지고 사이트 운영비에 충당하고 있습니다.
(원하지 않으시면 뒤로가기를 눌러 주십시오.)
당사는 당사와 당사의 파트너가 수집하는 데이터와 그러한 데이터의 사용법을 투명하게 관리하고자 귀하의 개인 데이터를 통제하는 데 있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면 당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