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10.4 C
Seoul
금요일, 4월 16, 2021
Home 뉴스 교육 강원교육청, 초등학교 교사 530명 대상, ‘소프트웨어 교수·학습’ 연수 실시

강원교육청, 초등학교 교사 530명 대상, ‘소프트웨어 교수·학습’ 연수 실시

소프트웨어교육 활성화로 창의적 인재 기른다.

강원도 강릉, 원주, 춘천지역 교육지원청에서 도내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교수학습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사진=강원도교육청 제공)

[수완뉴스=강원교육청]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2015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소프트웨어 교육 내실화를 위해 도내 초등학교 교사 530여명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교수학습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8일 춘천권역을 시작으로 9일 원주와 12일 강릉 3개 권역으로 나누어 집합연수로 운영하며, 지난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원격연수를 마쳤다.

특히, 이번 연수는 학생 교육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기존의 강의 및 특강 형식에서 벗어나 언플러그드(Unplugged) 및 피지컬 컴퓨팅 실습으로 진행한다.

또한, 효율적인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초등학교 소프트웨어교육 방향과 역할, 언플러그드(Unplugged) 컴퓨터 과학놀이 등 원격 연수와 교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교육 방법을 알려주는 집합연수로 구성했다.

소프트웨어 교육 활성화를 위해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한 연수교육에 강연자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강원교육청 제공)

연수에 참석한 한 초등교사는 “4차 산업혁명 속에 우리 학교 현장도 빠른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실감”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소프트교육이 단순히 컴퓨터 활용 교육을 넘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소프트웨어로 구현하는 사고력 교육이라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도교육청 김벽환 미래교육과장은 “도교육청은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을 키우기 위해 도내 90개 소프트웨어 교육 연구․선도학교와 창의소프트웨어 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사의 수업 역량 강화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news@su-wan.com

청년과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언론.
<ⓒ 수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금 읽은 기사가 좋은 기사라면 아래 소셜링크를 클릭해 공유하거나, 
커피 한 잔의 값으로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는 수완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보도를 청구할 권리를 가집니다.”

데스크
수완뉴스 편집부 공식 계정입니다.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인기 기사

최신 기사

이메일구독

뉴스레터 구독 신청

수완뉴스의 최신기사를 자신의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Suwannews in Facebook

- Advertisment -
우리는 귀하의 컴퓨터 웹브라우저 쿠키를 수집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가 귀하의 쿠키를 이용하는 것에 동의해주세요.
동의함
거부함
개인정보 처리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