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 C
Seoul
2024년 3월 28일 (목요일) 8:54 오후
뉴스사회강원교육청, 비공무원부문 장애인 우선고용 제도화···2023년까지 장애인 고용률 5% 목표

강원교육청, 비공무원부문 장애인 우선고용 제도화···2023년까지 장애인 고용률 5% 목표

[수완뉴스=시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장애인고용에 대한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장애인에게 다양한 근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9월부터 비공무원부문 장애인 우선고용을 제도화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정년퇴직 및 의원면직으로 발생되는 비공무원부문 전 직종의 결원에 대하여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총 346명의 장애인 근로자를 우선 고용한다.

현재 2.6%인 장애인 고용률을 매년 0.4%씩 높여 2023년 5%까지 늘린다는 방침이다.

이에 직속기관은 비공무원 근로자의 전체 인원 중 1명 이상을 우선고용하며, 교육지원청은 상시근무인원 대비 매년 0.5~1.0%의 인원을 우선 고용해야 한다.

도교육청 조직운영과 손진호 과장은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사회참여 확대 및 소득 보장으로 장애인복지 실현과 자립생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은 2012년부터 특수교육-복지연계형 장애인복지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행복한일자리사업’을 통해 장애 학생의 사회경험 확대와 자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편집국
편집국
수완뉴스 편집부 공식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