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6 C
Seoul
2024년 3월 28일 (목요일) 6:54 오후
뉴스사회평창군, HAPPY700 평창 우리동네 마을버스 운행개시

평창군, HAPPY700 평창 우리동네 마을버스 운행개시

우리동네 마을버스 사진=평창군청 제공

[수완뉴스=평창, 김동주 기자] 평창군은 오는 10월부터 군직영 공영버스 사업으로 마을버스 운행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마을버스 운행사업은 주52시간 근로제 시행에 따른 평창군 농어촌버스 노선개편으로 기존 대중교통 운행사의 노선이 대폭 감축・폐지됨에 따라 대중교통 소외지역 주민들의 교통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 도입・시행하였으며, 그중 미탄면・방림면에서 운행된다.

해당 마을버스는 직장인들과 학생들의 불편해소를 위해 365일 연중무휴로 운행할 예정이며, 주요 노선으로 각 면사무소를 기점으로 하여 미탄면의 평안, 회동, 백운리, 백룡동굴, 방림면의 계촌, 둔내역, 대미, 수동 등이 있으며 첫 운행 오전 7:00부터 마지막 운행 오후 20:00까지 운행한다.

또한 군은 타 교통수단과의 연계이용성 제고를 위해 기존 농어촌버스 대비 저렴한 요금을 책정하였으며(성인 700원, 청소년 500원, 초등생 300원), 교통카드 사용 시 기 운행중인 농어촌버스와의 환승탑승이 가능하여 농어촌버스에서 마을버스로 환승 시 무료로 탑승이 가능하고, 마을버스에서 농어촌버스로 탑승 시에는 해당 버스간 요금차액만 추가지불하면 버스탑승이 가능하다.

주현관 도시주택과장은 “군직영 공영버스가 도입되는 만큼 이용현황 추이를 꾸준히 분석하여 주민들의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