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7 C
Seoul
2024년 3월 29일 (금요일) 7:29 오후
뉴스문화국가상징 다양한 디자인으로 표현,대한민국 국가상징 디자인 공모 시상

국가상징 다양한 디자인으로 표현,대한민국 국가상징 디자인 공모 시상

11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17일까지 수상작 전시회도 열려

태극기나 무궁화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이른바 국가상징을 주제로 마련한 ‘제7회 대한민국 국가상징 디자인공모전’에서 ‘태극구성(Taegeuk Composition)’의 최우영 씨 등 총 38명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국가상징 디자인 공모전은 국가상징에 대한 새로운 관심과 호응을 유도하고 친근감을 제고하기 위해 2003년 처음 시작됐다. 2007년 3회부터는 3년 주기로 개최하고 있다.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16일까지 일반부, 대학생부, 고등학생부로 나눠 제품과 그래픽, 영상 작품을 공모한 결과 총 1,087점이 접수됐으며, 1·2차 심사를 거쳐 최종 38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국무총리상은 태극무늬와 4괘를 현대적으로 해석하여 재구성한 ‘태극구성(Taegeuk Composition)’의 최우영 씨(일반부)와, 종묘대제의 특징을 시각적으로 나타낸 ‘종묘대제’의 안해든 학생(대학생부, 서울시립대학교), 윷놀이를 소재로 한 ‘운수대통 윷점 윷놀이’의 박현 학생(고등학생부, 경기고등학교)에게 돌아갔다.

그 밖의 수상자 35명에게도 행정안전부를 비롯한 12개 기관의 기관장 상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편집국 보도팀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