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7 C
Seoul
2024년 3월 29일 (금요일) 8:12 오후
뉴스사회강원도, 오는 11일 수소도시 비전선포

강원도, 오는 11일 수소도시 비전선포

수소도시 비전선포, 액화수소위원 위촉, 액화수소포럼으로 구성

강원도가 “액화수소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활성화 방안” 논의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오는 11일 강원도가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산학연관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액화수소 산업의 주도권을 선점하고 액화수소 기반 구축과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수소도시 비전선포 및 액화수소 포럼을 개최한다.

강원도는 이미 지난 5월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국제수소포럼 2019″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에서 두번째로 기획한 포럼으로서 강원도와 삼척시, 강원대학교, 한국가스공사, 한국동서발전주식회사,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이 공동주관하고 H2KOREA, 현대자동차, 현대건설주식회사, 하이넷, 유진초저온주식회사, 하이리움산업주식회사, JNK히터주식회사가 공동 후원한다.

이번 행사 1부에서는 최문순 강원도지사를 비롯한 김양호 삼척시장, 한국가스공사 채희봉 사장, 현대건설 이원우 부사장 등 참석기관 대표자들과 함께 강원도 수소도시 비전선포식을 통해 수소산업 육성에 대한 강한 의지를 다지고, 액화수소위원 위촉식도 함께 개최 될 예정이다. 또한, 액화수소플랜트 구축과 수소도시 조성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강원도, 삼척시, 한국가스공사, 현대건설주식회사와의 업무협약식이 진행되며, 이어서 강원도는 수소기반 에너지거점도시 조성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서 2부 행사에서는 ‘수소경제사회 실현을 위한 안전관리 방향’에 대해 한국가스안전공사 허영택 기술이사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하이리움산업 김서영 대표가 ‘액화수소 활용 기술’에 대한 발표를, 한국해양대 윤상국 교수가 ‘냉열 활용 수소액화 기술개발’을 주제로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발표가 끝나면 액화수소분야 전문가들을 모시고 액화수소산업이 나가야할 방향과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의 자리가 마련된다.

이밖에도 강원도는 수소산업 육성을 위해 액화수소 플랜트 건설, 대규모 연료전지 발전단지 조성, 수소어선 개발사업, 풍부한 재생에너지원을 활용한 P2G 등을 추진 중에 있다.

강원도는 이번 포럼을 통해 수소분야의 전문가들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며, 도가 역점으로 추진하고 있는 ‘수소 융복합 클러스터 조성’, ‘수소 기반 에너지거점도시 조성’ 등 관련사업 추진에 한층 더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도관계자는 향후에도 “수소산업 관련 ‘산·학·연·관 거버넌스’를 적극 활용하고, 충북, 전북 등 ‘강호축’ 및 경기 등 중부권 광역자치단체와 협력하여 대한민국 액화수소경제를 선도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