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4 C
Seoul
2020년 9월 20일 (일요일)
Home 뉴스 교육 경기도교육청,‘집에서 맛나는 예술・놀이・배움’ 예술편지 발행

경기도교육청,‘집에서 맛나는 예술・놀이・배움’ 예술편지 발행

온라인 활용 일상 속 예술 활동으로 예술의 일상화와 창의성 신장

[수완뉴스=진힘찬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4일 온라인상 에술의 일상화를 위해 집에서 맛나는 예술, 놀이, 배움 예술편지를 제작 및 배포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예술편지는 온라인 예술 수업 사례와 콘텐츠 제공으로 교사의 원격수업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예술 감수성과 창의성 신장을 돕기 위한 것이 목적이다.

예술편지에는 ▲내 방이 무대가 되는 쉬운 뮤지컬 홈 스테이지, ▲일상을 물건으로 만나는 예술상자, ▲타이포그래피로 나다움 표현하기 등 총 17개 온라인 예술 놀이 활동 콘텐츠를 담았다.

또한, ▲해당 교과 ․ 영역, ▲수업목적, ▲생각열기, ▲도전과제, ▲학생활동, ▲예술 정리, ▲수업 결과 반영 방법 등 온라인 예술 활동 수업 사례를 세부적으로 구성해 수업 활용이 쉽도록 했다.

예술 편지 활동은 온라인 개학에 따른 교사의 원격수업 지원 및 예술 수업 사례와 콘텐츠를 제공하고 가정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예술 교과 온라인 콘텐츠와 가정에서의 예술과 소통 기회를 제공한다.

예술편지는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 융합교육정책과 통합자료실에서 확인 가능하다.

경기도교육청 강원하 융합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예술편지 활용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을 극복하고, 시・공간 제약을 넘어 일상 속에서 예술 감성을 키우는 교육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 예술편지는 2017년부터 예술 이야기를 담아 학교 현장에 전하는 역할을 했으며 이번이 아홉 번째 발행이다.

청년과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언론.
“취재원과 독자는 수완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보도를 청구할 권리를 가집니다.”
<ⓒ 수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완뉴스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익의 일부를 배분 받을 수 있음.
일부 기사는 광고주의 지원을 받아 게재된 기사일 수 있음.

해당 기사를 보고 마음에 들었다면, 수완뉴스에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donaricano-btn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인기 기사

최신 기사

- Advertis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