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7 C
Seoul
2024년 6월 22일 (토요일) 2:32 오후

제9회 강원도청소년지도자대회 개최 안내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강원도와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강석연)에서는 ‘제9회 강원도청소년지도자대회’를 9월 24일(목)에 비대면 활동으로 개최되었다.

강원도청소년지도자대회는 도내 청소년 상담‧보호‧활동 분야의 청소년지도자 3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상호교류를 통한 화합과 결속의 시간을 갖는 의미 있는 행사이며, 매년 1박 2일의 일정으로 진행되었던 행사이다.

이번 제9회 강원도청소년지도자대회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추어,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활용하여 진행되었으며, 도내 청소년 상담‧보호‧활동 분야의 48개 기관, 294명의 청소년지도자들이 함께하였다.

도내 우수지도자들의 수상을 축하하는 ‘찾아가는 시상식’은 사전촬영으로 진행되었으며, 행사 당일에는 영상으로 송출되었다. 또한, ‘2020년 강원도 청소년활동 실태 및 요구조사’를 통해 도내 청소년들을 위한 앞으로의 정책방향 및 개선사항을 함께 고민할 수 있도록 했으며,

직장 내 관계 및 청소년들과의 관계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슬기로운 회사생활’이라는 주제로 특강도 진행되었다.

오후프로그램으로는 기관별 선택형 프로그램을 통해 비대면 청소년활동 및 팀파워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참가자들이 함께 지도자대회의 의미를 새롭게 다지며, 기관 내 지도자간의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본 대회에 참가한 강원도청소년수련원 배종영 국장은 “이 시국에도 청소년을 위한 열정과 뜨거운 사랑으로 쉼 없이 애써주시는 청소년지도자 동료 여러분들 덕분에 초심을 떠올렸다”고 하였다.

▲강원도지사 표창

화천청소년수련관 강형희 / 강릉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효임 / 강원도여자단기청소년쉼터 여주현 / 원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은정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 표창

원주시청소년수련관 최동주 / 정선군청소년수련관 이재인 / 중앙청소년문화의집 이제우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