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C
Seoul
일요일, 11월 1, 2020
Home 뉴스 미디어 '언택트' 어린이 코딩대회 2020-21 원더리그 코리아 개최

‘언택트’ 어린이 코딩대회 2020-21 원더리그 코리아 개최

- Advertisement -

[수완뉴스=이동규] 21세기 누구나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력을 바탕으로 문제 해결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코딩 전문 에듀 테크 회사 ‘마르시스에듀(대표 박용규)’가 온라인 어린이 코딩 대회 ‘2020-2021 원더리그 코리아’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온라인(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원더리그 코리아는 2017년을 시작으로 3회째 코딩 교육용 로봇 ‘대시 앤 닷, 큐(Dash & Dot, Cue)’와 코딩 교구 ‘클레버블록(Cleverblocks)’등의 교구 및 로봇을 활용해 코딩 미션을 해결하고 사고력과 창의력을 증진시키는 국내 어린이 코딩 대회이다. 대회 미션이 공개되고, 11월 31일까지 원더리그 코리아 홈페이지(http://wonderleague.co.kr)에서 코치 등록을 완료한 후, 이를 수행하는 영상을 촬영해 내년 1월 22일까지 마르시스에듀 공식 이메일(edu@marusys.com)로 코딩 미션을 발송하면 된다. 기존 5개였던 코딩 미션은 올해 1개의 미션으로 축소되었다.

이번 대회는 일반 3부문(△만 6~8세 △만 9~11세 △만 12~14세)과 특수 학교 및 특수 학급을 대상으로 한 △특수 부문(만 18세 미만) 등 총 4가지 부문으로 개최된다. 대회의 총 시상금은 600만 원 규모이며, 각 부문 별 우승 팀은 100만 원의 장학금, 특수 부문을 제외한 부문 별 준우승 팀은 50만 원 상당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미션 제출만 하여도 입상하여 티셔츠와 인증서를 받을 수 있다.

마르시스에듀 박용규 대표이사는 “더욱 새로워진 이번 ‘원더리그 코리아’는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1명 이상의 팀원이 1가지 코딩 미션만 해결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어린이 코딩 대회다. 단순한 온라인 대회를 뛰어넘어 대면 대회와 맞먹는 생생함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학부모님과 어린이들이 보다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바라며,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논리력,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는 색다른 도전의 장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 규모로 개최되는 세계 어린이 코딩 대회 ‘2020-2021 원더리그 글로벌’은 12월 30일까지 원더리그 글로벌 홈페이지에서 대회 접수를 한 뒤, 내년 1월 15일 까지 미션을 제출하면 된다. 우승 팀은 500$ 상당의 STEAM 교구 구매권, 각 팀원 전원 Dash 또는 Cue 증정 등 입상이 준비되어 있다.

원더리그 글로벌 역시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코딩 로봇 ‘대시 앤 닷, 큐(Dash & Dot, Cue)’를 활용해 예선과 본선의 코딩 미션을 해결 후 기간 내 코딩 미션을 제출하면 된다. 영문으로 된 코딩 미션의 경우 마르시스에듀에서 한글 번역본을 제공한다. 특히 2018-19 대회의 경우 같은 해 원더리그 코리아에도 참여했던 한국의 ‘팀 한(TEAM HAHN)’이 전 세계 중등 부문 상위 5개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자세한 사항은 마르시스에듀 홈페이지와 원더리그 코리아 홈페이지(http://wonderleagu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규 기자

청년과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언론.
“취재원과 독자는 수완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보도를 청구할 권리를 가집니다.”
<ⓒ 수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완뉴스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익의 일부를 배분 받을 수 있음.
일부 기사는 광고주의 지원을 받아 게재된 기사일 수 있음.

해당 기사를 보고 마음에 들었다면, 수완뉴스에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donaricano-btn
이동규 기자
이동규 기자입니다.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인기 기사

최신 기사

- Advertis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