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C
Seoul
일요일, 11월 1, 2020
Home 뉴스 사회 인플루엔자 백신 '물량부족' 청소년용 15% 12세 이하 접종에 활용

인플루엔자 백신 ‘물량부족’ 청소년용 15% 12세 이하 접종에 활용

- Advertisement -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질병관리청(청장 정은경 본부장)이 인플루엔자(독감) 백신 물량 부족 사태를 해소하기 위하여 만 12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청소년용 백신 물량 중 15%를 활용하기로 하였다.

10월 13일(화)부터 만13~18세 이하 어린이 대상(중고등학생연령)으로 예방접종 사업을 먼저 시작하며,

어르신은 필요 물량 공급 후 10월 19일(월)부터 만70세 이상, 10월 26일(월)부터 만62∼69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전국 보건소와 지정 의료기관에서 인플루엔자 백신 무료 예방접종을 재개할 예정이다.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이미지 (사진=픽사베이)

또한, 의료기관 내 혼잡을 줄이기 위해 사업시작시기를 세분화하였으며, 사전예약 후 내원을 권고하였다.

접종기간은 코로나19와 동시 유행 대비, 인플루엔자 유행기간, 접종 후 항체생성 및 지속기간(접종 2주 후부터 생기기 시작해 평균 6개월 정도 유지) 등을 고려하여 12월 31일까지 접종을 완료하는 것으로 결정되었다.

한편, 이번에 유통과정에서 ‘상온 노출’로 문제를 일으킨 백신 물량이 여기에 속한다. 하지만 공급 중단 조치된 인플루엔자 백신에 대한 유통 조사 및 품질결과 등을 토대로 전문가 자문회의를 거친 결과, 백신 안전성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다만, 효력에 영향을 줄 우려가 있는 일부 물량(약 48만 도즈)은 10월 8일까지 모두 수거 조치할 예정이며, 어르신 사업 재개 전인 10월 16일까지는 모든 물량을 보건소와 지정 의료기관에 공급 완료할 예정이다.

신성약품에서는 자체적으로 배송 위탁업체 변경, 수송용기 보완, 교육 강화 등을 통해 관리를 강화하고, 정부에서는 유통관리 현장점검을 실시하여 관련 규정을 철저하게 준수하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지정 의료기관은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https://nip.cdc.go.kr)」또는 예방접종도우미 이동통신 응용프로그램(앱)을 통해 확인가능하며,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에 예약 후 방문한다면 의료기관 내 대기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질병관리청 정은경 청장은 “이번 백신 유통 상의 문제로 국민들에게 심려를 드리고, 일정이 연기된 어르신, 의료기관 등에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송구”하며,

“안전한 예방접종 시행을 위해 접종 대상자는 사업 시작 일을 준수하여 사전 예약 후 내원할 것을 부탁드리고, 병‧의원도 특정일에 접종이 집중되지 않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김동주 기자

청년과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언론.
“취재원과 독자는 수완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보도를 청구할 권리를 가집니다.”
<ⓒ 수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완뉴스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익의 일부를 배분 받을 수 있음.
일부 기사는 광고주의 지원을 받아 게재된 기사일 수 있음.

해당 기사를 보고 마음에 들었다면, 수완뉴스에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donaricano-btn
김동주 기자http://mylovehouse.org
김동주 기자입니다.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인기 기사

최신 기사

- Advertis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