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6 C
Seoul
일요일, 6월 13, 2021
Home지역강원지역공무원연금공단 강원지부, 설맞이 이웃사랑 나눔활동 펼쳐

공무원연금공단 강원지부, 설맞이 이웃사랑 나눔활동 펼쳐

- Advertisement -
- Advertisement -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오는 12일 설날을 맞이하여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 강원지부와 상록캘리그라피자원봉사단(단장 박미선)이 언택트 이웃사랑 나눔활동을 10일 실시했다.

이날 나눔활동은 코로나 확산에 따른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대면접촉을 최소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공단 및 봉사단 대표는 9일 오후 춘천효자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봉사단원들이 직접 제작한 캘리그라피 필통과 공단에서 준비한 과일, 안전 호루라기 등을 아동센터 관계자에게 전달하였으며, 나눔 물품들은 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나눔 전달식에 참여한 박미선 단장은 “보름 전부터 캘리그라피 필통을 만들어왔다”며, “기뻐할 아이들의 모습이 그려져 가방을 제작하는 시간 내내 스스로가 즐거웠다”고 말했다.

공단 노종수 강원지부장은 “퇴직공무원들로 구성된 상록자원봉사단과 함께 명절마다 이웃사랑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며, “코로나 확산으로 나눔행사를 제한적으로 진행할 수밖에 없어 아쉬움이 남지만, 따뜻한 마음만은 그대로 전달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공무원연금공단 강원지부는 도내에 거주하는 850여명의 은퇴공무원으로 구성된 상록자원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 환경, 안전 등의 분야에서 활발한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김동주 기자

- Advertisement -

지금 읽은 기사가 좋은 기사라면 아래 소셜링크를 클릭해 공유하거나, 
커피 한 잔의 값으로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과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언론.
ⓒ 수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는 수완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보도를 청구할 권리를 가집니다.”

김동주 기자http://mylovehouse.org
저는 청소년과 청년의 시각에서 사회문화 분야를 취재합니다.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 Advertisment -

인기 기사

최신 기사

이메일구독

뉴스레터 구독 신청

수완뉴스의 최신기사를 자신의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Suwannews in Facebook

- Advertisment -
우리는 귀하의 컴퓨터 웹브라우저 쿠키를 수집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가 귀하의 쿠키를 이용하는 것에 동의해주세요.
동의함
거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