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7 C
Seoul
2024년 4월 24일 (수요일) 6:43 오전
교육시/도 교육청구례Wee센터, 위기학생 정보 교류 위해 '지리산휴가'에서 협의회 진행

구례Wee센터, 위기학생 정보 교류 위해 ‘지리산휴가’에서 협의회 진행

사진=구례교육지원청 제공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훈)이 ‘지리산휴가’에서 관내 전문상담교사 11명을 대상으로 22일 위기학생 관련 정보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Wee 전문인력 협의회 및 교육장과의 대화”를 개최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Wee 전문인력의 사기앙양 및 협력 강화와 공동체감 형성을 위해 진행되었다.

특히 교육장을 비롯한 구례교육지원청 관계자들 모두가 참여해 대화의 시간을 가지는 기회가 되었다. 실행 연수 형태로 진행된 이번 관내 위기학생 사례 협의회에서는 Wee 클래스와 Wee센터 및 유관기관들이 협력하여 관내 위기학생들에게 효과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였으며, 특히 상담체험활동인 ‘마음 돌봄 키트’ 만들기와 둘레길 산책 및 명상 프로그램은 참여한 전문인력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이 상담교사는 “관내 위기학생들을 위해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자원들을 알게 되었다. 또한 교육장님과 소통하면서 구례지역 특성에 맞게 새로운 자원들을 발굴하고, 만들어 나갈 수도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큰 시각의 전환이 일어난 자리였다”고 말했다.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