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 C
Seoul
2024년 4월 19일 (금요일) 12:48 오후
뉴스미디어오는 29일까지 청라온 2기 청소년기자 모집, 다양한 혜택이 즐비

오는 29일까지 청라온 2기 청소년기자 모집, 다양한 혜택이 즐비

청라온 제 2기 청소년기자 모집 포스터 (자료=청라온 제공)

[수완뉴스=진힘찬 기자] 청소년단체 “유니엄” 산하의 청소년언론 ‘청라온’이 어제부터 사회 분양 관심이 많은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 2기 청소년기자 모집을 시작했다.

이번 기자단은 2021년 8월 5일부터 8월 29일까지 모집하며, 9월 합격자 발표를 할 예정이다.입단비는 6만 5천원이며, 위촉장과 활동키트(명함, 다이어리, 기자증 포함) 제작, 발대식, 운영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기자로 선발된 청소년에 대해서는 ▲우수 기자 시상 ▲원고료 지급 ▲1365 자원봉사 실적 연계 ▲작성한 기사 멘토링 ▲기사 작성 특강 등의 혜택 등을 제공한다.

이번 모집을 담당하는 청라온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청소년이 직접 알릴 수 있는 기회”라며, “이번 청라온 제 2기 기자로 활동하며 청소년들이 언론인으로서 능력을 계발하고 글쓰기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청소년들이 처음 하는 도전인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참여를 독려했다.

청라온은 지난 25일 수완뉴스의 지원으로 중학생 5명 등이 함께 창단한 청소년언론으로 지난 1월 1기 청소년기자를 모집하여 총 10명의 기자를 선발한 적이 있다.

진힘찬 기자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