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C
Seoul
2024년 3월 29일 (금요일) 3:06 오전
뉴스사회청소년들이 직접 강원도 청소년정책에 참여하는 제언대회, 오늘 오후 1시에 열려

청소년들이 직접 강원도 청소년정책에 참여하는 제언대회, 오늘 오후 1시에 열려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도내 청소년들의 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해 7일 원주 인터불고 호텔에서 “2021년 강원 청소년 정책제언대회”를 진행한다.

2021 청소년 정책 제언대회 일정표 (자료=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제공)

이번 대회는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며, 강원에 거주하는 청소년 23개 팀이 지원하였고 이 중 예선을 합격한 10개 팀이 본선에 진출해 정책 제언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실시하였다. 발표 심사는 5명의 심사위원이 정책 제안 창의성, 논리성, 기여도, 실현 가능성 및 타당성 등을 평가해 3개 팀이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최종 수상팀에게는 총 220만원(1등 100만원, 2등 70만원, 3등 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당일 정책전달식을 통하여 강원도, 강원도의회, 강원교육청에 청소년정책을 담당하는 부서에 전달되어 사업에 반영될 계획이다.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강석연 센터장은 “강원도 청소년정책 제언대회를 통해 도내 청소년들이 보다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따라 다수의 인원이 참여할 수 없어 보다 많은 인원이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2021 강원도 청소년 정책제언대회」를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