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C
Seoul
2024년 4월 19일 (금요일) 5:07 오전
교육교육일반2024학년도 대학입학전형기본사항 발표

2024학년도 대학입학전형기본사항 발표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대학입학전형위원회의 최종 심의와 의결을 거쳐 2024학년도 대학입학전형기본사항을 25일 확정, 발표하였다.

이번 대학입학전형기본사항은 자문단을 운영하여 대학입학기본사항 시안을 마련하고, 지역별 입학관리자협의회 간담회, 대학 및 교육청 대상 설문조사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의견을 수렴해 기본계획 시안을 마련하였으며,

대학입학전형위원회는 대입전형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대입전형을 간소화하고 전년도 전형 수립 방향과의 일관성을 유지하도록 노력하였다.

특히 위원회는 대입제도의 공정성 강화 방안에 따른 자기소개서 폐지를 반영하여 학생부종합전형 전형자료에서 자기소개서를 삭제하고 농어촌학생 특별전형 자격기준을 명확히 하기 위해 학생과 부모의 거주가 각각의 주민등록상 거주기록과 일치해야 하는 등의 문구를 보완하였다. 그리고 학생부위주 전형 중 입학사정관이 참여하여 평가하는 전형에서 학교생활과 관련된 전형자료(학교생활기록부, 면접 등)을 반영하되, 각종 인증시험, 점수, 경시대회 등 교외 수상 실적은 평가에서 반영하지 않도록 규정하였다.

또한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에 관한 법률」 개정에 맞춰, 지방대학 의·약학간호계열 ‘지역인재 선발 의무화’ 및 2028학년도부터 적용되는 변경된 지원자격을 안내하였다.

아울러 2024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일정은 대학의 안정적인 평가와 충원을 위하여 전형기간 확보 및 미등록 충원, 추가모집 합격통보 마감기한을 고려하여 설정하였다. 2024학년도 대학입학전형기본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교협 홈페이지(www.kcue.or.kr) 및 대입정보포털 사이트(www.adiga.kr)에게재하며, 향후 책자 배포 및 권역별 대학 설명회 등을 통하여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2024학년도 수시 원서 접수는 2023년 9월 11일부터 15일 사이에 대학이 자율적으로 3일 실시하며 전형기간은 2023년 9월 16일부터 12월 14일까지이다. 그리고 정시모집은 2024년 1월 3일부터 6일까지이며 전형기간은 2024년 1월 9일부터 2월 1일까지이다.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