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 C
Seoul
2024년 3월 29일 (금요일) 9:34 오후
뉴스사회강원도교육청과 법무부가 청소년 범죄 예방 위해 상호 협력한다.

강원도교육청과 법무부가 청소년 범죄 예방 위해 상호 협력한다.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강원도교육청이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춘천지역협의회와 16일 만나, ‘청소년 범죄예방 활동 활성화 및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의 주요 골자는, △ 청소년 대상 학교폭력과 범죄 예방 교육 및 캠페인, △ 위기 청소년 선도활동, △ 기타 청소년 관련 활동 협력 등이 있다.

강원도교육청과 법무부가 16일, 학교폭력 및 청소년범죄예방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강원도교육청 제공)

협약 체결과 관련하여 강원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학교폭력을 비롯한 청소년 범죄예방교육 및 캠페인 활동을 활성화하고 사회 안전망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서는 유관기관을 비롯한 지역사회의 참여가 무엇보다도 절실하다”고 강조하였다.

아울러 강원도교육청은 2021년 학교폭력실태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에 따른 대처방안으로 이러한 협약 추진 외에도 관계중심 생활교육의 활성화, 손에 잡히는 생활교육 지속적 배포, 사이버폭력 예방굘육 강화를 위한 강원도 경찰청과의 협업 등 다양한 활동을 운영, 추진하고 있다.

한편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춘천지역협의회는 춘천, 홍천, 화천, 인제, 양구 지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범죄예방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