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 C
Seoul
2022년 12월 7일 (수요일)
뉴스사회강원도교육청과 법무부가 청소년 범죄 예방 위해 상호 협력한다.

강원도교육청과 법무부가 청소년 범죄 예방 위해 상호 협력한다.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강원도교육청이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춘천지역협의회와 16일 만나, ‘청소년 범죄예방 활동 활성화 및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의 주요 골자는, △ 청소년 대상 학교폭력과 범죄 예방 교육 및 캠페인, △ 위기 청소년 선도활동, △ 기타 청소년 관련 활동 협력 등이 있다.

강원도교육청과 법무부가 16일, 학교폭력 및 청소년범죄예방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강원도교육청 제공)

협약 체결과 관련하여 강원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학교폭력을 비롯한 청소년 범죄예방교육 및 캠페인 활동을 활성화하고 사회 안전망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서는 유관기관을 비롯한 지역사회의 참여가 무엇보다도 절실하다”고 강조하였다.

아울러 강원도교육청은 2021년 학교폭력실태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에 따른 대처방안으로 이러한 협약 추진 외에도 관계중심 생활교육의 활성화, 손에 잡히는 생활교육 지속적 배포, 사이버폭력 예방굘육 강화를 위한 강원도 경찰청과의 협업 등 다양한 활동을 운영, 추진하고 있다.

한편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춘천지역협의회는 춘천, 홍천, 화천, 인제, 양구 지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범죄예방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동주 기자

이 기사의 저작권은 수완뉴스에게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기사도 저작권법에 따라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저작물입니다. 위 기사는 본 홈페이지에서만 배포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의 서면 허락 없이 타 사이트에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하는 경우 저작권법 위반 행위가 될 수 있습니다.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