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 C
Seoul
2024년 3월 29일 (금요일) 2:27 오후
교육시/도 교육청경기도교육청, 20일 혁신학교 성과와 학생성장 공유

경기도교육청, 20일 혁신학교 성과와 학생성장 공유

졸업생, 학부모, 교사가 직접 이야기하는 ‘혁신학교’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경기도내 혁신학교 성과를 공유하는 토론회를 경기도교육청이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20일 주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2009년 시작해 올해로 13년 차에 접어든 혁신 학교 성과를 졸업생, 학부모, 교사와 함께 교육관점에서 여러 각도로 평가·분석하고, 혁신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이 직접 의견을 말할 수 있도록 토론회를 계획했다.

토론회 참석자는 ▲연구위원 정재엽(경기도교육연구원), ▲혁신고등학교 졸업생 심규원・이가람・이철범, ▲교사 김태호(갈매고), ▲학부모 양정윤이다.

그 외에 혁신교육과 혁신학교에 관심 있는 학생, 학부모, 교원 등은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으며 실시간 댓글로 토론자와 소통할 수 있다. 특히 혁신학교 교육활동을 통해 느낀 학교만족도, 자아개념, 교사관계, 교유관계, 학습효능감 측면의 성과도 공유한다. 특히 이들 중 연대 ‘까지’를 중심으로 다년간 지속해 온 모임 구성원들이 서로가 공유한 생각들을 발표할 예정이기도 하다.

이밖에도 이번 토론회를 통해 학부모, 교사, 혁신학교 관련 연구를 진행한 연구자가 최근 혁신학교를 둘러싼 평가들에 대해 저마다의 생각을 이야기한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토론회에서의 논의내용을 바탕으로 혁신학교 정책 방향을 이어 미래교육으로 확장해 갈 계획이다.

도교육청 김범진 학교정책과장은 ” “최근 혁신학교 정책을 둘러싼 여러 논란은 혁신학교 교육활동을 오해한 측면이 크다”면서, “2022학년도 도내 57% 학교가 혁신학교인 만큼 이번 토론회가 교육가족이 혁신학교 정책을 더 깊이 이해하고 공감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