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7 C
Seoul
2024년 3월 29일 (금요일) 5:37 오후
교육시/도 교육청경기도교육청, 직속 산하 기관 전체 2021회계연도 감사 실시

경기도교육청, 직속 산하 기관 전체 2021회계연도 감사 실시

경기도교육청 남부·북부청사 회의실(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늘(20일)부터 오는 5월 2일까지 남부·북부청사에서 13일 동안 본청 및 교육지원청, 산하 직속 기관을 대상으로 2021회계연도 정기 결산 검사를 실시한다. 이 가운데 성남, 광주하남, 부천, 여주, 포천 교육지원청 5개 기관은 주요 결산검사 대상기관으로 검사위원이 직접 현장을 방문하는 현지검사 방식을 선택했다.

검사위원으로는 경기도의원과 회계사, 세무사, 시민단체, 재무전문가 등 총 10명으로 구성하였고 지난 11일 의회가 선임·위촉하였다.

검사 주요 항목은, ▲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 집행, ▲기금, ▲재무제포, ▲채권, ▲공유재산, ▲물품 등을 검사한다.

이번 결산 검사에 대해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예산운영 성과를 되돌아보고 분석하여 향후 도교육청 재정 운영 건전성과 투명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5월 31일까지 경기도의회 결산검사 결과를 제출할 예정이며, 도의회 승인이 진행되는대로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시할 예정이다.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