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2 C
Seoul
2024년 4월 20일 (토요일) 2:24 오전
교육시/도 교육청원주에서 학교밖청소년 위한 대학입시 설명회 열린다

원주에서 학교밖청소년 위한 대학입시 설명회 열린다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강원도교육청과 강원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내일 22일 원주시티호텔에서 강원도 학교 밖 청소년 대학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꿈드림 2023학년도 대입특강’이라는 온라인 대입 설명회와 함께 사전 신청을 통해 1:1 맞춤형 컨설팅으로 진행되고, 학교밖 청소년들의 대학 진학 수요가 증가해 검정고시 이후 대학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한 진학 컨설팅 겸 대학 입시 설명회이다.

온라인 대입설명회에는 2023학년도 대입전형 주요사항과 함께 검정고시 출신자를 위한 대학별 특별전형 및 학과가 안내되며 대입지원관과 함께 개인별 1:1 맞춤 입시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강원진학지원센터는 지난 2년간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대입 컨설팅을 진행해 왔으며 올해에도 9월 수시 원서 직전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교사단과 컨설팅이 한 번 더 진행된다.

한편 최근 여러 이유들로 학교를 떠나는 학생 수가 늘어나는데 강원도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해 직접적인 입시 컨설팅을 진행함으로써 학업 복귀를 목표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실질적인 진로 목표를 설정할 수 있게 되었다.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