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C
Seoul
2024년 4월 20일 (토요일) 3:19 오전
정치국회·정당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대학생위원회 '슬기로운정책생활' 성료

[청소년언론 청라온]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대학생위원회 ‘슬기로운정책생활’ 성료

"청년 당사자의 정치참여 기회가 확대되고, 우리가 가지고 있는 문제의식이 정책적으로 실질화 되는 과정이 더 많아지기를 기대한다"

[청라온=정승윤 기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대학생위원회의 ‘슬기로운 정책생활 : 우리가 만드는 조례이야기’(슬정생) 수료식이 지난 4일 민주당 경기도당사에서 성황리에 종료되었음을 알렸다.


image
△ 지난 4일 수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사에서 도당 대학생위원회의 ‘슬기로운 정책생활 : 우리가 만드는 조례이야기’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이날 수료식에는 박정 경기도당위원장(파주을)과 염태영 수원시장, 최찬민 수원시의회 더민주 원내대표 등이 내빈으로 참석했다.

‘슬정생’은 생활 속 불편함에 대한 문제의식을 가지고 변화를 꿈꾸는 경기도 내 20대 청년들이 모여 멘토 도의원단과 함께 조례의 개념 및 구성방법에 대해 배우고, 나의 생활 속 문제의식을 직접 조례안으로 만들어 제안하는 프로그램이다.

슬정생에 참여한 30여 명의 대학생은 경제노동, 교육기획, 도시환경, 문화체육관광, 보건복지, 여성가족 등의 6개 팀으로 나누어져 청년들의 생활 속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한 정책들을 논의했다.

또 이를 보조하기 위해 최세명(성남8), 김우석(포천1), 김진일(하남1), 지석환(용인1), 조재훈(오산2), 신정현(고양3) 등 경기도의원들이 각 팀의 멘토가 되어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조례안으로 만들어내는 데에 도움을 주었다.

그 결과 이날 수료식에서 참가자들은 ▶경기도 반려동물 진료비 표시제 지원에 관한 조례안 ▶경기도 원격수업 지원 조례 일부개정안 ▶경기도 노선버스 서비스 향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 ▶경기도 국제문화교류 진흥 조례 일부개정안 ▶경기도 노숙인 등 보호, 자립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 ▶경기도 학생 인권 조례 일부개정안 등의 조례안을 제안했다.

참가자들이 제안한 우수 조례안들은 경기도 의원들의 협조를 통해 경기도의회에서 발의될 예정이다.

박정 경기도당위원장은 “앞으로도 프로그램 이름처럼 슬기롭게 대학, 가정, 직장 등 생애주기를 따라가면서 정책생활을 이어나가자”며 “작은 불편도 적극적으로 개선해나가려는 지금의 의지를 청년들이 간직할 것”을 당부했다.

이자형 대학생위원장 역시 “청년 당사자의 정치참여 기회가 확대되고, 우리가 가지고 있는 문제의식이 정책적으로 실질화 되는 과정이 더 많아지기를 기대한다” 며, “이번 프로그램을 발판삼아 청년들과 함께 생활 속 민주주의를 실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대학생위원회는 최근 부위원장 및 운영위원의 모집을 완료하고 조직을 개편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승윤 기자

청라온
청라온https://chungraon.com/
청소년언론 "청라온" 기자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