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7 C
Seoul
2024년 4월 22일 (월요일) 3:25 오전
뉴스사회강원 청소년 소셜 아이디어 한마당 개최

강원 청소년 소셜 아이디어 한마당 개최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이 춘천 커먼즈 필드 안녕 하우스에서 15일 오후 2시, 제 2회 강원도 청소년 사회적 경제 소셜 아이디어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지역 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비즈니스 모델로 제안해 보는 경험이며, 청소년 사회참여와 사회적경제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지난 6월부터 각 팀이 일상생활에서 발굴한 사회문제를 해결해 본 경험을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활동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해 1차 심사에 통과한 △옥계초 2팀 △고성중 3팀 △대성고 1팀 △원주고 1팀 △전인고 2팀 △철원여고 1팀까지 총 초·중·고 6개교·10팀이 참여한다. 이들 팀은 문제발견 및 문제해결 사례를 중심으로 △체험프로그램 개발 △지역 관광코스 개발 △만화책협동조합 △환경보호업체 창업 △지역 먹거리 개발 △사회취약계층 협동조합 설립 △의류 및 마스크 리사이클링 등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 아이디어를 발표한다.

심사는 사회적경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창업 소셜 미션 △아이템 혁신성 △실현 가능성 △기대효과의 4영역을 중심으로 평가해 시상팀을 선정한다. 특히, 각 시상팀은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 이름으로 해당 지역 내 소외계층에게 소정의 물품을 전달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교육청과 강원 학교협동조합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하며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현장에는 각 팀에서 발표자와 교사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학끼오TV’ 실시간 중계를 통해서 누구나 채팅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수인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비즈니스 모델을 탐색하고 실천해보는 과정 속에서 지속가능발전 목표 및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경험하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우리 아이들이 자신들이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것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