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2 C
Seoul
2024년 5월 24일 (금요일) 9:28 오전

장흥고, 전남대에서 대학 전공 알림아리 행사 개최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장흥고등학교(교장 주무현)이 23일, 전남대학교에서 대학 전공 알림아리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진로 프로그램을 일환으로 전남대 재학생 10명이 일일 교사로서 의과대, 사범대, 간호대, 예술대, 사회대, 공학대, 인문대, 자연대, 공화대, 경영대 등 10개 단과대학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사전에 희망 학과를 탐색하고 관심 있는 학과를 선정하였으며, 전남대 재학생들이 대학 생활과 학과 특징, 그리고 졸업 이후 진로 전망까지 밀도 있게 설명한 후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023학년도 입학전형 안내 및 전공 소개 중심의 입학설명회, 학생부 위주 전형에 대비한 면접 시연,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에 따른 맞춤형 진로 진학 상담 등을 진행하였다.

더불어 학과 학과별로 특색 있게 기획하고 준비한 자료에 장흥고 학생들은 호기심을 많이 보이기도 하였다. 특히 일일 교사로 참가한 대학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과 대면 수업 등에 대한 생생한 정보와 대학 캠퍼스에의 낭만 등도 전달하며 행사 분위기가 한층 올렸다.

아울러 주무현 교장은 “대학생들이 들려주는 생생한 대학 생활이 우리 학교 학생들이 대입을 준비할 때 많은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이번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이어 2학년 김대환 학생은 대학 생활에 대한 설명을 듣고서 “학과에서 배우는 내용과 학생들의 주요 활동, 그리고 졸업 후 진로 등에 대해 알게 되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장흥고등학교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탐색하고 멋지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 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 있다고 전했다.

김동주 기자

suwannews
suwannews
안녕하세요. 수완뉴스 팀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