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7 C
Seoul
2024년 4월 22일 (월요일) 2:48 오전
문화문화일반한국 뮤지컬의 역사를 뒤바꾼 뮤지컬 ‘모차르트!’, 일곱 번째 시즌 개막!

한국 뮤지컬의 역사를 뒤바꾼 뮤지컬 ‘모차르트!’, 일곱 번째 시즌 개막!

[수완뉴스=육주현 기자] 새로운 10년을 여는 뮤지컬 ‘모차르트!’가 오는 15일 개막한다.

뮤지컬 <모차르트> 포스터 이미지 / 제공 = EMK뮤지컬컴퍼니

올해로 일곱 번째 시즌을 맞이하며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로 한국 뮤지컬 시장의 역사를 이끄는 뮤지컬 ‘모차르트!’가 오는 15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개막한다. 많은 이들에게 꿈의 작품으로 손꼽히는 뮤지컬 ‘모차르트!’는 이번 시즌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실력파 아티스트 이해준, 수호(EXO), 유회승(엔플라잉), 김희재를 캐스팅하여 더욱 다채롭고 완성도 높은 무대를 준비 중이라는 후문이다. 약 7개월간 이어진 강도 높은 오디션을 통해 새로운 뮤지컬 ‘모차르트!’의 무대에 오를 이번 시즌의 배우들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탄탄한 실력으로 무장하며 역대급 무대를 기대하게 만든다.

작품은 유럽 뮤지컬의 전설, 미하엘 쿤체(Michael Kunze) 극작가와 실베스터 르베이(Sylvester Levay) 작곡가의 대표작으로,  1999년 오스트리아 비엔나 초연 이후, 해를 거듭하며 독일, 스웨덴, 중국, 일본, 헝가리, 벨기에 등 10개국에서 각기 다른 8개의 언어로 2,400회 이상 공연됐다. 한국에서의 큰 성공뿐만 아니라 전 세계 250만명 이상 관람한 월드 와이드 스테디셀러 작품으로 인정받았다.

뮤지컬 ‘모차르트!’에는 대한민국 최정상 창작진이 합류하며 완벽한 마스터피스를 탄생시킬 예정이다. 2014년, 2016, 2020년 ‘모차르트!’의 협력 연출을 비롯, ‘마타하리, ‘엑스칼리버’로 호평받은 연출가 권은아가 참여하며, 자타공인 한국 뮤지컬계 최정상 음악감독으로 꼽히는 김문정 음악감독이 합류해 폭발적인 시너지를 예고했다. 2010년 초연, 2020년 10주년 공연을 맡아 모던하면서도 미학적인 무대세트 디자인을 선보였던 서숙진 무대 디자이너, ‘웃는 남자’, ‘엑스칼리버’, ‘마타하리’, ‘베토벤’ 등에서 환상적인 빛의 무대를 완성했던 구윤영 조명 디자이너가 참여한다. ‘엘리자벳’, ‘프랑켄슈타인’, ‘레베카’ 등에서 작품의 몰입도를 끌어올린 영상을 선보여 온 송승규 영상 디자이너 및 초연부터 전 시즌에 걸쳐 ‘모차르트!’의 화려하고 아름다운 의상과 분장 및 가발을 책임져 온 한정임 의상 디자이너와 김유선 분장 디자이너 등이 참여해 환상적인 무대로 관객들의 가슴을 뛰게 할 예정이다.

한편, 뮤지컬 ‘모차르트!’는 6월 15일부터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육주현 기자

육주현 기자
육주현 기자
문화예술계 현장 소식들을 발빠르게 알리고자 합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