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2 C
Seoul
2024년 5월 24일 (금요일) 9:22 오전

경기평생교육학습관, 9월 독서의 달 행사로 ‘치유·힐링’ 주제 강화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이 이달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치유·힐링'을 주제로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선보인다.
작가 명로진과 백온유의 온라인 강연도 준비되어 있고,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위로와 휴식을 제공한다.

[수완뉴스=김동주 기자]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은 오는 14일 명로진 작가의 ‘지친 나를 위로하는 고전읽기’라는 주제로 온라인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회는 21세기 지친 현대인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또한 16일에는 페퍼민트의 저자인 백온유 작가와의 온라인 만남을 마련해 진로에 고민이 많은 청소년에게도 큰 힐링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어린이와 청소년, 일반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 체험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체험 행사로는 어린이 대상으로 ‘밤하늘 그리기’, ‘타투 체험’ 등이 있으며, 청소년 및 일반인 대상으로는 ‘마음 챙김 배쓰 밤 만들기’, ‘책 속 한 줄 쓰기’, ‘캘리그라피 책갈피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더불어, ‘책 나눠보기’ 행사를 통해 자신이 읽은 책을 서로 교환하고 도서 재활용을 권장한다.

학습관 내 갤러리에서는 유명 화가 데이비드 호크니와 에드워드 호퍼의 명화, 그리고 백온유 작가의 ‘페퍼민트’ 원화도 전시된다.

윤재철 관장은 “모든 연령층을 아우르는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책과 함께하는 행복한 9월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평생교육학습관 누리집 혹은 학습관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주 기자

[*본 기사는 ChatGPT와 공동으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