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7 C
Seoul
2024년 4월 23일 (화요일) 5:22 오후
뉴스문화'쉽게 즐기는 공연문화', 대학로 거리공연 축제

‘쉽게 즐기는 공연문화’, 대학로 거리공연 축제

 

ac8861dbdc8eea53bf21c9869f0fe50e_1442893 

 

(▲9월 18일 마로니에 공원, 사진 촬영 : 조혜진 인턴기자) 

 

(수완뉴스=조혜진) 지난 9월 16일부터 9월 20일까지 갖가지 음악소리와 환호가 마로니에 공원을 가득 채웠다. 문화체육관광부, 서울특별시, 종로구 등의 후원 하에 한국소극장협회가 주최한 2015 대학로 거리공연축제(이하 D.FESTA)가 마로니에공원 및 대학로 일대에서 개최되었다.

 

2015 대학로 거리공연축제는 ‘도심에서 즐기는 마로니에 놀이동산’이라는 테마로 마로니에 공원은 바이킹과 꼬마기차 등으로 꾸며졌으며, 다양하고 우수한 국내외 거리공연이 펼쳐졌었다. 미국, 중국, 일본 등 해외 8개국에서도 참가하여 거리극, 마임, 퍼포먼스, 무용, 음악, 전통예술 등을 공연하였다. 또한, ‘테마파크 in 대학로, 안전 세미나 및 안전 체험 프로그램’ 등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기는 체험 프로그램도 부대행사로 준비되었다.

 

‘쉽게 즐기는 공연문화’를 목표로 시민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대학로를 찾아 유쾌하게 즐길 수 있는 열린 축제로 만들고자 했던 취지에 맞게 2015 대학로 거리공연축제는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이번 축제는 공부하는 학생들의 스트레스와 직장인들의 스트레스까지 날릴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던 것으로 보인다

 

수완뉴스 문화팀 조혜진 인턴기자([email protected] )​

 

조혜진 기자
조혜진 기자
조혜진 기자 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