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6 C
Seoul
2024년 3월 28일 (목요일) 8:18 오후
뉴스사회안철수 대표, 청년창업 지원하는 ‘꿈꾸는 청년가게’ 방문

안철수 대표, 청년창업 지원하는 ‘꿈꾸는 청년가게’ 방문

[수완뉴스=국회(국민의당),서울] 국민의당(공동대표 안철수·천정배) 안철수 상임공동대표는 이준서 최고위원과 함께 25일 오후 2시, 청년기업의 우수한 상품을 판매하는 ‘꿈꾸는 청년가게’ 신촌점(서울시 서대문구 명물길 2)을 방문한다고 25일 오전 국민의 당 측은 밝혔다.

‘꿈꾸는 청년가게’는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이 운영하고 있으며,  우수한 상품을 보유하고도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기업의 판매와 홍보, 마케팅을 지원하는 서울시의 대표적인 제품 전시판매장 중 한 곳이다.
입점업체는 서울시가 매년 청년 창업가 200팀을 선발해 지원하는 ‘챌린지 1000 프로젝트’ 를 통해 창업에 성공한 졸업(예정)기업들과 서울소재 청년창업기업들이다. “세상에 없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파는 가게”라는 슬로건 아래 간단한 생활아이디어 제품부터 전자기기, 친환경 녹색제품까지 다양한 품목의 청년기업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안 공동대표는 “국민의당은 중소기업청이 벤처업무를 총괄하는 선순환 창업생태계를 조성하고, 혁신공공구매제도를 확대하는 등의 정책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공정성장론을 통해 중소기업 벤처기업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커나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며 청년 기업의 지원을 강화할 것을 강조했다.

이날 안 공동대표와 동행하는 이준서 청년 최고위원은 국민의당이 최근 영입한 인재로, 지방대에 재학하던 시절 취업이 어려운 현실에서 대리운전 등 비정규직 일자리부터 시작해 현재 소셜 벤처 사업가로 성공했다. 청년취업 문제를 고민한 경험을 토대로 우리사회에서 바꿔야 할 정책의 변화를 위해 뛰고 있다.

편집국
편집국
수완뉴스 편집부 공식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