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9 C
Seoul
2024년 4월 20일 (토요일) 8:41 오후
뉴스통일부, 자유학기제 중학생을 위한 학교통일교육 길라잡이 발간

통일부, 자유학기제 중학생을 위한 학교통일교육 길라잡이 발간

[수완뉴스=정부(통일부)]통일부는 올해부터 전면 시행되는 자유학기제 지원을 위하여 교사용 ‘학교통일교육 길라잡이‘ 를 발간하여 오는 11일부터 전국 중학교에 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통일부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해마다 ‘통일리더캠프’, ‘학교통일 체험교육 경비지원’, ‘찾아가는 학교통일교육」 등 다양한 통일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었지만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하는 대다수 학교들을 위하여 자유학기제 취지에 맞춘 통일교육 예시 프로그램과 그 활용 모델을 소개함으로써 학교 자체적으로 체계적인 통일교육을 진행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학교통일교육 길라잡이’ 를 발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길라잡이’에 소개된 프로그램들은 자유학기제의 △진로탐색 △주제선택 △예술·체육동아리 활동은 물론 기존 교과 과정과도 자연스럽게 연계하여 융합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통일부에서는 제작에서 일선 교육현장에 계시는 중학교 선생님들과 전국 시·도 교육청 통일교육 담당자 등 다양한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통일교육 프로그램의 현장성과 효과성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통일부는 자유학기제의 한 학기 동안 중학생들이 시험부담에서 벗어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통일교육 체험프로그램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편집국
편집국
수완뉴스 편집부 공식 계정입니다.
-advertisement-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