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7 C
Seoul
2024년 4월 20일 (토요일) 4:08 오후
뉴스사회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제 19대 대통령으로 41.1%로 당선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제 19대 대통령으로 41.1%로 당선

문재인 후보 사진 [사진=중앙선거관리위원회]
[수완뉴스=대선, 정치] 김동주 기자, 어제 (9일) 더불어민주당 기호 1번 문재인 후보가  2위였던 자유한국당 홍준표(24.0%) 후보와 국민의 당 안철수 후보(21.4%)를 제치고 제 19대 대통령으로 41.1%의 투표율로 당선되었다.

문재인 더민주 대통령 후보가 대통령으로 당선되자 중국 베이징 언론 “신경보”에서 10일자 국제면 에 당선 소식을 크게 실었다.

그동안 국민들은 청와대 비선실세 의혹과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헌재 파면 결정으로 정치에 대해 신임을 잃은 바 있다. 그러나 이번 19대 정권에서는 각종 비리에서 벗어나 투명하고 깨끗한 정치 문화를 만들기를 기대한다.

이전 정권에서 해결하지 못했던 과제들 중  ▲ 세월호 참사 진실 규명, ▲ 사드 배치 및 사드 부지 확정, ▲ 재벌과 정치간의 정경 유착 문제, ▲ 비정규직 문제, 최저 시급, ▲ 부동산, 물가 문제  등, 대한민국에서 정말로 해결이 시급한 문제를 하루 빨리 해결하길 부탁한다.

18대 정권에서 처럼 19대 정권에서 또 다시 신뢰를 잃는 일은 없길 바란다.

글= 김동주 취재기자 ([email protected]

사진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후보 사진

  • – 2017.5.11. 일부 문단을 수정하였습니다. (정정보도)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