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3 C
Seoul
2024년 4월 19일 (금요일) 11:23 오전
뉴스 오늘로 예정되었던 수능시험, 지진여파로 23일로 연기

[대수능 연기] 오늘로 예정되었던 수능시험, 지진여파로 23일로 연기

[수완뉴스=대수능]  원래 예정되어 있던 1180개의 시험지구에서 치뤄질 수능시험이 어제 오전 경상북도 포항을 기점으로 발생한 지진여파로 여진이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어, 수능시험을 보는 수험생들의 안전을 위해 다음주 23일(목요일)로 연기되었습니다.

김상곤 교육부 장관 겸 사회부 총리는 어제시각 8시 기자회견에서 경북 포항의 규모 5.4 지진으로 인해 수능 응시생들이 불안해하지 않고 안전하게 수능이 시행될 수 있도록 2018학년도 수능 시험을 1주일 연기하여 11월 23일(목) 시행하기로 하였습니다.

포항 지역 시험장 총 14교에 대한 전수점검 결과, 포항고, 포항여고, 대동고, 유성여고 등 시험장의 건물에 균열이 발생하였고 예비시험장(포항중앙고)에도 일부 균열이 발생하는 등 그 외 학교도 각종 피해가 보고되고 있다고 합니다.  더욱이, 이후에도 여러 차례 여진(11.15. 16:49, 규모 4.3 등)이 발생하였고, 추가 여진에 대한 우려로 포항 지역 학생들과 시민들이 귀가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교육부는 기존에 차관을 반장으로 운영되던 수능시험 비상 운영 T/F를 부총리로 격상하여 대책회의를 실시하였고, 2018  학년도 수능시험을 1주일 연기한 11월 23일(목)에 시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참고로 지진 등의 자연재해의 이유로 수능시험이 연기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종합보도부 취재전담팀 (부장) 김동주 선임기자

김동주 기자
김동주 기자
밝은 미소로 세상을 더 밝게, 당신의 이야기에 경청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댓글을 남겨 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spot_img

많이 본 뉴스

-advertisement-

인기 기사

최신 기사